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창원 "고기고 수산횟집" 아빠 환갑 파티 성공, 개별룸 특별한 날 모임하기 좋은 곳

by 새롬삶롬 2023. 5. 28.
728x90

저번주 토요일 아빠 회갑을 축하하고자 창원 본가에 갔다 왔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여동생과 현수막을 하나 주문 제작 하고 저녁 식사를 조금 고급스럽게 먹을 곳을 알아보고 예약을 해두었답니다. 

창원 중동 유니시티 근처에 위치해 있는 횟집이었는데 여동생이 찾아보니 엄청 음식이 정갈하게 잘 나오고 예약을 하려면 일찍 해야할 것 같다고 빨리 예약 마감 된다고 했기에 일주일 전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했답니다.


" 고기고 수산횟집 "

 

 

 

주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평산로 207번길 4
영업 시간 매일 화 - 일 12:10 - 21: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2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055-288-8802
지하 주차장 있음
2시간 무료 주차 지원
예약가능(전화, 네이버 예약)

 

저희 가족이 식사를 하려고 한 날은 5/20 토요일이었고 동생이 검색 후 알려주어 바로 전화로 예약한 날은 5/14 이었어요. 그런데 제가 전화 했을 때 이미 룸은 마지막 남은 하나였다고 하더라구요. 다행히 룸에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동생이랑 미리 제작 주문했던 현수막?을 횟집에 미리 가서 설치 해놓고 싶었는데 시간과 여건이 되지 않아서 우선 아빠만 모르게 가방에 넣어서 가져가봅니다. 


가게 입구

고기고 수산횟집 입구
고기고 수산횟집 입구

집에서 조금 걸어가기에는 거리가 있기에 엄마 차로 가기로 했어요. 지하에 주차를 하고 엘리베이터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건물이더라구요. 

상가에 위치한 가게이다 보니 따로 건물이 있고 문이 있고 그런 곳은 아니 었어요. 


가게 내부

고기고 수산횟집 내부
고기고 수산횟집 내부

입구를 들어서니 오른쪽으로 준비되고 있는 주방이 보이고 왼쪽으로 코너를 돌아가니 룸들이 있었어요.

저희방이라고 안내해주신 곳으로 엄마가 들여다 보는 것이 찍혔네요. 

 

일주일 전에 전화를 해서 예약을 할 때만 해도 4인가족이라고 했고 룸이 있다고 하여 다행이다 생각했는데 안내 해주신 방은 아주 아주 좁았습니다. 생각에는 2인용 룸인데 급하게 의자 2개를 더 넣어 4인룸으로 만든게 아닌가..? 싶은?

생각보다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왜냐면 딱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 공간 1도 없는 작은 룸?이었거든요.

 

고기고 수산횟집 우리가 예약한 룸 내부
고기고 수산횟집 우리가 예약한 룸 내부

차라리 룸 예약이 끝났다고 하지... 싶은 생각이었습니다. 엄마랑 동생도 당황해 하는 모습이더라구요....;; 

동생이 저기에 붙히자라고 하는 동안 찍힌 사진인데 미닫이 문을 가운데 두고 상이 있는 아주 작은 방이라는 것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겠죠? 예약했던 방 크기는 사실 당황스럽고 실망스러웠습니다.

 

이 횟집의 모든 룸이 다 이정도의 크기로 이루어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입구에서 들어와 왼쪽으로 돌아서 보이는 바로 첫 방이었어요. 차라리 2인 룸을 4인으로 만든거라고 해주세요....


메뉴

메뉴
메뉴

저희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왔는데,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도 예약이 가능한 듯 해보였어요. 

저희 가족은 아빠 환갑 파티겸 식사였기에 고급어종 모듬회 4인으로 했답니다. 


아빠 환갑 파티
아빠 환갑 파티

룸이 생각보다 너무 작았지만 우선 준비를 해온 것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엄마가 오자 마자 아빠를 화장실로 잠시 보내시고 저랑 동생은 좁지만 최선을 다해 현수막을 설치해봅니다. 설치를 하는 중 눈치 없는 아빠가 일찍 와버리셔서 그나마의 깜짝 파티도 실패했지만. 하하;;

 

벽을 걸쳐서 접어가면서 테이프를 대충 붙혀서 설치해서 건너편에서 아빠를 찍어드립니다. 

기분이 좋아보이시는 아빠를 보니 잘했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빠 환갑 파티2
아빠 환갑 파티

이렇게 좁을 줄 모르고 가져왔던 삼각대를 건너편에다 대충 세우고(그래서 문이 안닫히더라구요;; 문열고 대충) 아빠 몰아주기 사진도 빠르게 찍어보았답니다. 

에어컨이 제 머리쪽에 있어서 에어컨을 키러 의자를 밟고 올라갔더니 항공샷이 완성된 듯 하여 엄마 아빠에게 포즈를 요청 한 후 또 찍어보았답니다.  생각보다 잘 나와서 뿌듯했어요~ 

 

고기고 수산횟집
고기고 수산횟집

가족 사진에 보이는 저 음식들은 미리 예약 후 방문해서 인지 미리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고급 어종 4인 회를 주문 했는데 밑반찬이 아주 화려하고 정갈하게 잘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메인 회가 나오기 전 나왔던 음식들을 찍어보았답니다. 

코스 회요리처럼 밑반찬들이 종류도 많고 맛도 있었어요. 플레이팅도 고급스럽게 잘 나와 사진을 찍으니 멋있었답니다. 

 

식전 전복죽, 구운 가리비, 새우회, 오징어 숙회, 도토리묵, 소라, 양념개장, 성게, 샐러드 등등 하나 하나 다 맛이 있었습니다. 1인당 1개씩 먹을 수 있도록 나왔어요. 

 

고기고 수산횟집 고급어종 모듬회 4인
고기고 수산횟집 고급어종 모듬회 4인

그리고 대망의 메인요리!! 고급어종 4인 회!!! 

저희 가족은 회를 좋아하는 가족이라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특히 저와 동생은 흰살 생선회를 선호하는 편인데 정말 탱글 탱글 두툼하고 신선한 회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엄마와 아빠도 만족스러워 하셨어요 ~~!!

 

생선 어종이 어떻게 되는진 모르겠지만, 저는 정말 만족스럽게 잘 먹었답니다~~!! 회 양도 적지 않아서 저희가족이 다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쌈채소와 마늘, 묵은지, 땡초도 함께 나오니 기호에 맞게 함께 드시면 될 것 같았어요.

 

고기고 수산횟집
고기고 수산횟집

그리고 콘치즈와 생선구이, 낙지 탕탕이도 나오고요. 미역국도 큰 사발에 나와서 인원에 맞게 덜어먹으면 되었어요. 

직원 아주머니가 시크한 얼굴로 서빙하면서 아빠 환갑 축하한다고 미역국을 준비했다~ 아빠가 엄청 젊어보이시는데 환갑이라니~ 등등의 농담을 해주셔서 더더욱 즐겁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고기고 수산횟집2
고기고 수산횟집

그리고 매운탕을 하나 주문해서 밥까지 먹고난 후 식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식사가 마무리 될 때 쯔음 나왔던 새우튀김은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후식으로 먹으라고 나오는 듯한 젤리를 끝으로 식사를 마무리 했답니다.

 

고기고 수산횟집3
고기고 수산횟집

식사를 다 마치고 나가는 길에 남겨놓았던 룸 내부 사진입니다. 엄청 작은 룸인게 느껴지시나요?

저 식탁의 중간에 미닫이 문이 있고 양쪽으로 밀어서 나갈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자리에 앉으면 바로 옆에 미닫이 문이 위치하게 됩니다. 어쨌든 저희가 예약했던 저 작은 방은 좀 많이 실망.. 저 의자 뒷편 저렇게 좁은 곳에 현수막을 설치했던 저희는 대단 하다고 생각을 다시 한번 해봅니다!!! 


밑반찬들이 엄청 다양하고 정갈하게 잘 나와서 여느 한정식을 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맛도 맛있었고 입이 즐거웠던 식사시간이었어요. 저희 가족은 아빠 환갑 축하 식사 외식을 했는데 다른 룸의 경우에는 어떠한지 모르겠지만, 4인 룸이라고 하기엔 너무나 좁고 작았던 룸.. 예약된 룸에 대해서는 많이 당황스럽고 실망 스러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밑반찬도 메인 요리인 회도 신선하고 맛있었기에 다음번에 남동생이 한국으로 돌아오는날 다 함께 한번 더 방문 하자고 했던 만족스러웠던 곳이었습니다. 물론 다음번엔 큰 방으로 예약 할 예정이구요~~ 

 

개별룸이 있는 곳에서 다양한 음식들과 신선한 회를 먹으며 대접받는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고기고 수산횟집 어떤가요~~??!! 룸 크기만 조금 더 넓다면 다 만족했을 내돈 내산 후기~~ 

혹시라도 예약하실분이라면 전화로 룸 크기 문의 후 예약하시길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다른 글 바로가기
 

창원 중동 "인쌩고기" 고기 맛집, 진짜 인생 고기!!

저번주 토요일 부모님과 남자친구와 함께 먹었던 점심. 점심으로 밖에서 고기를 먹었던 적은 손에 꼽히는 듯했는데요. 부모님이 남자친구가 뭘 좋아하는지 물었고, 해물 보단 육류를 선호하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장미공원" 부산근교 5월 데이트 장소 추천, 주차정보

오늘은 벌써 4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시간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매 시기 마다 각종 꽃놀이 가는 것에 진심인 저는 5월에는 장미를 보러 다녀왔답니다. 작년에 2022년 5월 21일 토요일 방문했던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상남동> "스팀펑크" 빈티지 분위기 대형 주차장 카페

창원 상남동이 이사한 본가와 가까워지면서 마산에 살 때보다 상남동을 가기가 손쉬워졌어요. 그렇게 되면서 한동안 약속을 이곳에 잡아서 자주 갔었던 카페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북면 대형 디저트 카페 "베리앙"

월요일 밤에 갔던 카페를 적어볼까 합니다. 유치원, 초, 중, 고까지 같이 나왔던 친구였지만, 대학을 가고 그 후엔 일을 하고 이리저리 바빠서 등의 이유로 무려 11년간 못 봤던 친구를 만났습니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