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꽃여행 추천

창원 "장미공원" 부산근교 5월 데이트 장소 추천, 주차정보

by 새롬삶롬 2023. 4. 30.
728x90

오늘은 벌써 4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시간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매 시기 마다 각종 꽃놀이 가는 것에 진심인 저는 5월에는 장미를 보러 다녀왔답니다. 작년에 2022년 5월 21일 토요일 방문했던 창원 장미공원에 대해 적어볼까 해요~ 장미는 5월~6월이 개화시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본가가 창원이다 보니 남자친구를 창원으로 불러서 함께 나들이겸 데이트 다녀왔었답니다. 공원의 이름도 장미 공원인 만큼 장미를 잘 심어 꾸며 놓았더라구요. 


" 창원 장미공원 "

 

 

세계 각국의 다양한 장미가 피어나는 창원 대표 공원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927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창원시 공식 블로그)
     ** (다른 블로그 글) 매일 09:00- 21:00
                 5월~10월에만 개장 **  -> 한번더 확인해보기~!
☎ 055-272-4501
무료 주차장 있음 
입장료 없음

주차장 정보

창원 장미공원 주차장 - 창원시 공식블로그 출처
창원 장미공원 주차장 - 창원시 공식블로그 출처

부산에 살면서 운전자로써 느낀 것이지만, 정말 주차비에 돈을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또한 어디 여행 가려면 주차장 여부, 요금 부터 보곤 하죠. 그런데 이 곳은 무료 주차였어요~~ 공원이기도 해서 그런지 주차장도 넓은 편이고 요금도 없습니다!!

그 점이 너무 좋았답니다!! 물론 제가 작년에 방문 했을 당시에는 "장미 축제"를 하고 있던 터라 차가 어마 어마 해서 꽤 기다리다 겨우 주차했지만.. (이건 축제기간 어딜 가든 마찮가지니 이해합니다..)

 

'가음 꿈에그린' 아파트 정문 바로 앞에 위치 하고 있어서 이리 저리 모여든 차들로 그 일대가 아주 복잡했었어요. 

혹시나.. 역시나.. 만약 올해에도 장미축제를 한다면 장미 만개 시기에 방문하게 된다면 주차를 하시려면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차 시간은 8시 부터 24시까지라고 합니다! 무료이고 시간 제한이 따로 없다보니 공원을 즐기는 사람들로 인파가 많을 시에는 주차가 더더욱 힘들 수 있어요!!! 참고하세용~!!!

 

블로그를 하지 않았던 1년전이라 주차장 사진이 없기에 창원시 공식 블로그에서 올린 주차장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장미공원 입구
장미공원 입구

주차를 하고 나면 장미공원의 입구가 여러 군데더라구요. 원하는 입구로 들어서면 되요. 

여러 색색의 장미도 많이 심어져 있고 중간 중간 벤치도 있어서 힘들면 잠시 앉아서 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테니스장도 있고 농구를 할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가족끼리 놀러와도 좋을 듯 해요~

 

창원 장미공원 장미
창원 장미공원 장미

너무 이쁘죠!?! 빨강색의 장미만 봐오다가 형광 핑크색 장미는 처음봐서 신기했어요~~ 

겹벚꽃이나 벚꽃과는 다르게 풍성하게 다다다다 피어있어서 사진에서는 화려한 느낌이 덜 하지만, 실제로 보면 와~~ 싶더라구요. 

 

창원 장미공원 장미2
창원 장미공원 장미

형광색으로 쨍한 장미도 있지만, 이런 은은한 핑크색의 장미도 심어져 있었습니다. 보통 장미~ 하면 떠오르는 빨강색의 장미도 중간 중간에 있더라구요.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

다 핑크색이지만 완전 다른 느낌의 핑크랄까요~~ 신나게 남자친구와 사진도 열심히 찍어봅니다~~ 

전체적인 장미공원의 사진을 찍었어야했는데.... 역시 1년전의 저는 블로그할 생각이 없었기에.. 꽃사진 뿐이네요...하핫;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

지나다 보니 빨~~간색 장미도 있어서 우와~~ 하니까 남자친구가 한번 앉아보라더니 찍어주더라구요.

장미는 다 좋은데.. 왜이렇게 키가 작은건지..... 앉아서 찍어야 멋진 장미 사진을 건질 수 있어요 ^-^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4
창원 장미공원 장미와 함께

핑크색 장미와 흰색 장미도 있었어요~~  이 때 남자친구와 캐릭터 셀카가 유행해서 한번 찍어봤네요~~

흰장미와 찍은 사진은 걸으면서 잠시 찍은 저 셀카가 끝이네요.....;;

 

창원 장미공원
창원 장미공원

키가 작은 장미 더미도 있지만, 저렇게 장미를 덩굴로 만들어서 터널로 해둔 곳도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찍고 있어서 저는 옆에서 한번 살짝 찍었습니다~~ 

중간에 공원으로 꾸며져 있는데, 라바 조형물도 있었어요. 한때 라바를 좋아했던 저여서 라바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힘들어서 잠시 하트 벤치에 앉았는데 뒤에 커플조형물이 있어 남자친구가 한번 찍어보자 해서 찍었던 사진도 있네요~~

 

그리고 대망의 내마음 대로 메인 포토존!! 

 

창원 장미공원 메인 큐피트 포토존
창원 장미공원 메인 큐피트 포토존

큐피트 동상을 사이에 두고 양 옆에 아름답게 피어 있는 장미 화단!!!! 

여기서 많이들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저희도 삼각대를 세워서 후다닥 찍었답니다! 

저 곳에서 물도 나오고 저녁에는 조명도 켜주어 이쁘다고 합니다!! 저는 저녁에 가보진 못해서 궁금하네요~~ 

기회가 된다면 밤에도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부산 근교로 봄 나들이 가려고 찾으시는 분이라면 5월~6월 창원 장미공원 한번 방문 해보시면 어떨까요~? 

장미가 생각보다 넓게 많이 잘 조성되어 있어 구경하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창원 북면 대형 디저트 카페 "베리앙"

월요일 밤에 갔던 카페를 적어볼까 합니다. 유치원, 초, 중, 고까지 같이 나왔던 친구였지만, 대학을 가고 그 후엔 일을 하고 이리저리 바빠서 등의 이유로 무려 11년간 못 봤던 친구를 만났습니

saerom-1004.tistory.com

 

마산 합성동 "단순 무식" 매운 등갈비 맛집

여행 기록만 적다가 일상 기록이라 어색하네요^^; 아직 한 달 리프레쉬 휴가 중이라, 창원 본가에 있어요. 주말만 머무는 평소보다 길게 창원에 있다 보니, 오랜만에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중동 "인쌩고기" 고기 맛집, 진짜 인생 고기!!

저번주 토요일 부모님과 남자친구와 함께 먹었던 점심. 점심으로 밖에서 고기를 먹었던 적은 손에 꼽히는 듯했는데요. 부모님이 남자친구가 뭘 좋아하는지 물었고, 해물 보단 육류를 선호하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상남동> "스팀펑크" 빈티지 분위기 대형 주차장 카페

창원 상남동이 이사한 본가와 가까워지면서 마산에 살 때보다 상남동을 가기가 손쉬워졌어요. 그렇게 되면서 한동안 약속을 이곳에 잡아서 자주 갔었던 카페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