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제주 표선 "광어다" 직접 기른 광어만 취급하는 다양한 광어요리 맛집!

by 새롬삶롬 2023. 5. 5.
728x90

5/2 본가가 제주인 남자친구가 제주로 간지 약 한달 & 갑자기 5/5 어린이날 연휴에 뿌려진 연차.. 

급 제주 여행을 계획했답니다!! 이대로 참을 수 없기에~ 최근에 해외 여행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제주 여행이 조금 덜 핫 해진것인지 저렴히 예약했답니다!!! 

 

그런데 2시 40분 비행기 였는데 지연되면서 2시 40분에 타기 시작하고.. 내려서 짐을 찾고 차를 찾고 나니 이미 지쳐버린....

그래도 제주에 있던 남자친구가 저를 기다리고 있어 줘 좋았습니다~~ 

남자친구네 부모님과 간단한 저녁을 먹기로 해서 지연된 시간 만큼 서둘러 약속 장소로 가봅니다! 


"광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73 광해수산 2층
영업 시간 월-수, 금-일 10:30 - 20:00
                19:00 라스트 오더
                매주 목요일 정기 휴무
☎ 064-787-8838

 

제주는 각종 해산물이 유명하기도 하고, 제가 회를 좋아한다고 이미 언급을 해서 인지 함께 할 저녁 메뉴는 횟감이었습니다!  너무 기대 되고 떨렸습니다!! 


가게 외관 & 주차 정보

제주 광어다 입구
제주 광어다 입구

이렇게 생긴 입구였는데 앞에서 주차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처음에는 왜 그렇게 까지 하나 했는데 안내 해주시던 분이 주차를 다 했다면 얼른 가서 주문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인기가 있는 곳인가 봅니다?

 

제주 광어다 주차장
제주 광어다 주차장

주차장은 좁지 않았어요~~ 너무 좁지도 넓지도 않은 딱 적당했어요!! 

왼쪽 사진은 주차장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은 주차 후 가게 입구로 들어가기 전 정면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제주 광어다 안내문
제주 광어다 안내문

대광어 요리 전문점이라고 하던데, 주차장 뒤쪽으로 양식장이 보였습니다. 당일 판매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한다고 하는 안내문이 입구에 붙어 있더라구요.

 

제주 광어다 포토존
제주 광어다 포토존

차를 주차하고 나니 이렇게 생긴 돌담 + 야자수 + 멀리 보이는 바다 의 멋진 포토존이 꾸며져 있더라구요.

잠시 찍어보았답니다. (제주 도착 후 렌트카 인수 후 바로 저녁을 먹으러 왔는데 이날이 제가 제주에 머무르는 동안 가장 멋진 하늘이었던....)


가게 내부

제주 광어다 내부
제주 광어다 내부

주차를 하고 2층 건물로 올라오면 꽤 많은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받지 않고 있다 했는데, 남자친구 아버지 아시는분이라 했던가? 그래서 자리를 마련해주신...!! 다행이었습니다! 평일 화요일 저녁시간이었음에도 저희가 들어가고 난 뒤 웨이팅이 있는 듯 해보였습니다!'


메뉴>

제주 광어다 메뉴1
제주 광어다 메뉴2
제주 광어다 메뉴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었고, 육지 사람이었던 저는 광어를 무지 좋아하고 사랑하는 편인데 광어 요리로는 광어회 밖에 먹어보지 못했기에 광어로 한 여러가지 요리가 궁금하기도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남자친구 어머니께서 여러가지 종류를 다 먹어보자고 시켜 주셔서 광어 회덮밥, 광어 물회 빼고의 모든 음식을 다 시켜주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메뉴를 시켜 그런지 광어 미역국을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광어 살이 듬뿍 들어간 미역국은 진짜 소고기 미역국만 매번 먹는 육지사람으로써 처음이었는데 진짜 맛있었습니다~~

제주 광어다 우리가 시킨 음식들
제주 광어다 우리가 시킨 음식들

광어를 좋아하다 못해 사랑하는 저로써는 광어로 만든 많은 종류의 색다른 요리들을 보고 눈이 돌아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진짜 광어 초밥, 광어 탕수어, 광어 회국수, 광어 회 까지!! 맛이 없는 것은 없었습니다!!! 

 

광어 탕수어는 광어를 튀겨 탕수육처럼 만들어서 나오는 음식이었는데 겉은 바삭한 튀김옷, 안감은 제가 좋아하는 광어! 어떻게 맛이 없을 수 있나요~~ 접시 중간에는 타르타르 소스, 그 외 따로 탕수육 소스를 주셔서 본인이 원하는 입맛대로 찍어 먹으면 될 듯 합니다~~ 

 

광어 초밥은 당연 싱싱하고 탱탱하고 큼직한 광어가 밥위에 올라가있는데 맛이 없을 수 없었고, 광어 회국수는 처음인데 새콤하고 매콤한 소면 소스와 야채와 버무려진 광어회 한점과 먹는 국수는 진짜 별미 였답니다!! 

광어회는 말해 뭐합니까~~ 싱싱하고 탱탱하고 큼지막한 광어회 한점을 입에 넣으면 비린내 뭡니까~~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처음 뵙는 남자친구 부모님 앞에서 체면 차리느라 마구마구 찍지는 못했지만 좌석들 사이 한켠에는 셀프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부족한 음식들을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옷을 조금 더 편하게 입고 왔다면 더 많이 먹었을테지만...(다행일까요;; ) 제 최애 어종인 광어로 만든 많은 다른 종류의 광어 요리를 맛보고는 입이 즐거웠답니다!! 

 

제주 광어다 계산대
제주 광어다 계산대

식사를 끝마치고 계산을 하는 곳에 보니 우도 땅콩 엿과 제주 광어 어묵을 따로 팔고 있었습니다. 

저는 어짜피 얹혀서 온 것이라 그냥 있구나 하고 말았는데 어머니께서 광어 어묵 고추맛을 하나 사 주셔서 나중에 여행 일정 중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답니다~~ 부산 고래사 어묵처럼 맛있었다는!!! 

 

제주 광어다 양식장 사진
제주 광어다 양식장 사진

식사를 마친 후 나와서 보이는 저 검정색 하우스가 광어 양식장이라고 어머니께서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엄청 많은 검정 하우스 비닐 양식장이 있었습니다. 신기했어요~~ (이날 본 선셋이 제주 여행 기간 동안 본 선셋 처음이자 마지막 선셋사진이네요...허허;;;)

 

제주 광어다 포토존 사진1제주 광어다 포토존 사진2제주 광어다 포토존 사진3
제주 광어다 포토존 사진

그리고 간단히 인사를 나눈 후 남자친구 부모님과 헤어졌는데, 저희는 잠시 아까 처음 주차 후 보았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나섰답니다. (다음날 부터 비 예보 이기도 했고, 이쁘게 잘 꾸며 져 있었기에~~)

 

오랜만에 남자친구와 삼각대를 세워서 제주 돌담과 야자수와 함께 사진도 찍어보고 저 혼자 앉은 사진도 찍어주더라구요.

날씨가 계속 맑았으면 더 멋진 제주 여행이었겠지만, 아쉬웠던 아니 아쉬울 제주에서의 첫째날 도착하자마자 저녁 기록~~ 


광어를 좋아하는 저는 정말 많은 종류의 광어 요리를 싱싱하게 두툼한 횟감으로 저렴하게 다양히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사진 열심히 와다다다 찍고 싶은 만큼 입도 눈도 즐거웠던 곳이지만, 아무래도 상대의 부모님과 함께하는 식사이다 보니... 하하;;  이런 상황에서도 만족된 후기를 남길 만큼 만족했던 광어 요리 맛집!~ 저는 추천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바로 가기
 

제주> 이국적인 분위기, "카페 모알보알"

서른 기념 여행으로 혼자 제주도에 갔을 때 너무 인상 깊었던, "카페 모알 보알" 매일 10:00 - 18:00/ 17:30 라스트 오더 📞 010-5039-3506 김녕 카페, 제주 동쪽 포토존 가득한 카페 노키즈존 그 당시에도(

saerom-1004.tistory.com

 

제주 성산> 어반 정글 부얀트무드, 성산 브런치 카페

2021년에 제주에 갔을 때 갔었던 브런치 카페, 어반 정글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예전 기억이긴 하지만 갔을 때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블로그를 시작한 지금 기억을 끌어 올까 싶어

saerom-1004.tistory.com

 

제주> "서쪽 사진관" 제주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해녀 컨셉 스냅 사진!

저는 제주 여행을 자주 많이 다녀왔었습니다. 친구들과 가기도 하고 장기 오프가 되면 혼자 훌쩍 떠나기도 하며, 해외를 가기엔 적은 기간이지만 비행기를 타고 싶거나 일상의 환기가 필요할 경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