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부산 대연동 "무쇠 김치 삼겹" 구워주는 솥뚜껑 삼겹살~~

by 새롬삶롬 2023. 5. 21.
728x90

무쇠 김치 삼겹은 체인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인데요. 처음 제가 가본 곳이 남자친구네 동네인 대연동 무쇠김치 삼겹집이었습니다.  그 이후 해운대 저희집 앞에도 생겨서 가보았는데 저는 대연동에서 먹은 무쇠김치 삼겹이 가장 맛이 있었네요. (기분 탓일듯~?) 저번주 금요일 오랜만에 갔던 후기를 또 적어볼까 합니다.


" 무쇠 김치 삼겹 "

 

주소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26
영업 시간 매일 15:00 - 24:00 
                 연중 무휴
☎ 051-626-0907

 

금요일 저녁에 갔는데 늦게 가면 웨이팅이 있었어요. 저희는 저녁 5시 조금 넘어서 갔더니 아직 좀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다행히 사람이 없었어요. 


가게 내부

무쇠 김치 삼겹 내부
무쇠 김치 삼겹 내부

내부 좌석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사람이 없었던 적이 없었기에 처음으로 찍을 수 있었던 광경이네요~~ 

넓지 않은, 그렇다고 좁지도 않은 적당한 좌석이 있습니다. 옆에는 앞치마가 걸려있어서 옷에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어요. 의자를 열면 아래쪽에 옷을 넣을 자리가 있어 웃옷을 입고 방문 시 넣어두면 냄새 방지에 좋을 것 같아요. 


메뉴>

무쇠 김치 삼겹 메뉴
무쇠 김치 삼겹 메뉴

고기 메뉴는 삼겹살 하나 입니다. 목살이나 다른 고기를 먹고 싶은 분은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잘익은 김치와 어울리는 고기는 역시 삼겹살이니 저는 만족합니다~~ 

고기는 국내산 삼겹살이라고 되어 있고 3인분부터 기본 주문이라고 합니다.

 

무쇠 김치 삼겹에서
무쇠 김치 삼겹에서

MZ 세대인 척 요즈음 유행이라고 해서 같이 찍자고 했었는데, 가장 왼쪽은 작년 10월에 방문했을때였는데 남자친구가 같이 해줬었어요. 중간 사진과 오른쪽 사진이 이번에 방문 했을 때인데, 또 하자고 하니 끝까지 안해줘서 저 혼자만 하고 찍어봤네요. 하하;;;


무쇠 김치 삼겹
무쇠 김치 삼겹

큰 솥같은 걸로 불판을 감싸고 구워주시는데 기름이 많이 튄다고 보호차원으로 그렇게 하는 것 같았어요.

잠시 기다리면 파절이와 각종 쌈채소, 마을, 쌈장이 세팅을 해줍니다.

 

무쇠 김치 삼겹

저희는 무쇠 김치 삼겹 3인분과 진로 하나를 주문했는데 잠시 기다리니 직원분이 고기를 가져와서 구워주셨어요. 

 

무쇠 김치 삼겹
무쇠 김치 삼겹

두부와 김치, 삼겹살까지 너무 맛있어 보이죠~?!  노릇 노릇하게 정말 맛있습니다~~

직원분이 아주 노릇 노릇하게 잘 구워 주셔요~~

 

무쇠 김치 삼겹에서 쨘

핑크색 겉표지로 바뀐 진로와 함께 짠 해봅니다~~ 오랜만에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를 다 먹어 갈때 쯔음 식사거리를 주문하기로 합니다. 작년에 방문 했을 때는 김치전골을 시켜서 먹었는데, 이날은 남자친구가 밥을 먹고 싶다 하여 볶음밥을 주문해봅니다.


셀프 볶음밥>

무쇠 김치 삼겹 셀프 볶음밥

무쇠 김치 삼겹 셀프 볶음밥

셀프 볶음밥을 주문했더니 볶음밥 재료를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기호에 맞게 각자 알아서 볶아 먹으면 되나 봅니다.

제가 열심히 볶았더니 남자친구가 하트모양으로 밥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맛있게 마무리 했답니다.


 

김치 전골 한판>

무쇠 김치 삼겹 김치 전골 한판
무쇠 김치 삼겹 김치 전골 한판

무쇠 김치 삼겹 김치 전골 한판

이건 저번에 왔을 때 시켜 먹었던 김치전골 한판 + 칼국수 사리 사진인데요. 저는 정말 좋아하는 메뉴에요.

고기로 약간 기름져 있을 때 칼칼한 국물 한입 먹으면 딱 좋거든요.

남자친구는 김치 전골 보다는 밥을 더 좋아해서 볶음밥을 만족스러워 하는 듯 했어요. 저는 밥도 전골도 다 맛있었어요~~


체인점이다 보니 찾아보면 근처에서 찾아서 먹을 수 있을 '무쇠 김치 삼겹'!

어디 지점에서 먹든 김치 삼겹살을 좋아하는 저는, 솥뚜껑에다가 구워주기 까지 하는 무쇠 김치 삽겹을 좋아하는데요.

노릇한 삼겹살과 잘어우러지는 김치, 두부~ 거기다 구워 주기에 먹기만 하면 되는 무쇠 김치 삼겹 한번 방문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직접 찾아보고 직접 다녀와서 남기는 내돈 내산 후기~~

 

부산 대연동 같이 볼만한 글 바로가기
 

부산 대연동 "크래플" 쫄깃 쫄깃 자가제면 우동 맛집!!

저번주 유엔공원에 벚꽃 보러 가기 전에 먹었던 점심, 자가제면 우동 맛집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늘 남자친구네에 올 때 자차로 운전하면서 지나쳤던 곳인데, 한 번도 같이 가서 먹은 적은 없

saerom-1004.tistory.com

 

부산 경성대 부경대 "대구 반야월 막창"초벌 막창 맛집!

저번주에 경성대에 불금을 오랜만에 즐기러 갔다가 가서 저녁을 먹었던 막창집에 대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막창 하면 대구라고 하죠! 반야월 막창은 정말 유명한데요~ 부산에서 먹는 막창이

saerom-1004.tistory.com

 

부산 고깃집 추천 대연동 "목구멍" 구워주는 솥뚜껑 미나리 삼겹살!!

어제부터 고기가 먹고 싶었는데 이번주 고기를 많이 먹은 친구가 조금 물려하는 것 같아서 어제는 낙새볶음을 먹었지만, 오늘은 저녁으로 고기를 먹으러 가봅니다. 구워주는 솥뚜껑 삼겹살집 "

saerom-1004.tistory.com

 

부산 대연동 맛집> 맛있는 낙지~ "오륙도 낙지 볶음" 내돈내산 후기

어제는 13일의 금요일이었네요. 비도 추적추적 오고.. 친구와 각자 퇴근 후 오랜만에 만나서 저녁을 뭘 먹을까 합니다. 그러다 친구 집 근처 낙지를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오륙도 낙지볶음" 저

saerom-1004.tistory.com

 

부산 경성대점> 대연동 술집 핫플, 범맥주!! 불쇼!!

대연동 술집 핫플인 "범맥주" 가본 후기를 남겨 볼까 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하기 전에는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면 왜 최근 글이 아닌 오래전 글이 자꾸 뜨는 거지?라는 생각을 하곤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