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

제주> "서쪽 사진관" 제주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해녀 컨셉 스냅 사진!

by 새롬삶롬 2023. 2. 8.
728x90

저는 제주 여행을 자주 많이 다녀왔었습니다. 친구들과 가기도 하고 장기 오프가 되면 혼자 훌쩍 떠나기도 하며, 해외를 가기엔 적은 기간이지만 비행기를 타고 싶거나 일상의 환기가 필요할 경우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2021년에 서른 맞이 혼자 제주 여행을 갔을 때 조금이라도 특별한 체험을 할 수는 없을까 하고 찾아보고 다녀왔던 해녀 콘셉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서쪽 사진관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제주도를 많이 가기도 했지만 서른이 된 때에 떠났던 제주도이기에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것이 없을까 하고 많이 검색했었습니다. 워낙에 혼자서 잘 놀기도 하고, 내 추억을 만드는 데에는 남 눈치 보지 않는 성격이다 보니 혼자서도 가능했던 "해녀 콘셉트 스냅사진" 도전기였습니다. 

 

물론, 그때 떠났던 제주 여행의 서른 기념 특별 체험 여러 가지 중 일부이고, 앞으로 몇 개 더 있던 특별한 경험 내용도 다 옮겨 와 볼 예정입니다. 그중 오늘은 제주에서만 가능할 "해녀 콘셉트 사진"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 서쪽사진관 "

 

매주 화~토 10:00 - 17:00 (매정각 하루 8팀 촬영)
매주 일, 월 정기휴무
☎ 0507-1367-9575
네비로 "더마파크" 검색하면 찾기 쉬움
하루 8팀 예약제 운영. 꼭 예약 후 방문!

https://www.instagram.com/ojopic_jeju/?utm_medium=copy_link 

-> 작가님 인스타이니, 더 많은 사진 보고 싶으시면 참고 하심 될듯합니다! 

 

검색에 검색을 하던 중 찾았던 곳입니다. 

"하루에 8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여 저 사진관에서 가능한 일자와 제가 머무르는 일자를 조율하기가 쉽진 않았지만, 그래도 꼭 해보고 싶던 체험이라 제 다른 일정을 변경하면서 까지 다녀왔던 곳입니다. 

그래서 더 생각이 많이 나는 곳이기도 해요.

 

물론, 이곳 기억 역시 2023년인 지금과는 조금 변화가 있을 수 있기에 가격이나 최신 정보는 업체 정보를 참조해 적어볼까 합니다. 

 


가격표>

네이버에서 가져온 업체가 올린 가격표 사진
네이버 업체 출처 가격표 사진
네이버 업체 출처 예약 주의사항 사진
네이버 업체 출처 사진

그 당시에 저도 아마 1인 5만 원에 예약 후 다녀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사진은 1장만 보정되어 제공된다는데 제가 가진 사진은 두장인걸 보니 한 장을 더 추가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예약금은 1일 만원 x 인원수라고 합니다. 예약 후 1시간 이내 예약금 입금 후 확인 메시지를 주면 예약이 확정된다고 해요. 예약금은 아무래도 하루 한정된 팀의 예약을 받다 보니 캔슬 나면 나는 손해에 대한 책임금인 듯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2021년 당시에도 특별한 콘셉트의 사진관이라 그런지 꽤나 인기가 있어서 예약의 빈 시간이 찾기 어려울 정도였어요. 


 

제가 머물고 있던 곳과 한림은 거리가 있었지만, 렌터카를 이용했던 저는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사진관 외관 사진
네이버 출처 사진관 외관 사진

이 사진관은 "더마파크" 입구로 들어가서 우측에 첫 번째 보이는 저 건물 2층에 있습니다. 

혹시 방문하실 분은 헤매지 않도록 꼭 참고해 주세요. 건물이 비슷비슷하게 생겨 저도 약간 헤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엄청 넓었어요.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입구가 나옵니다. 

사진관 내부 사진을 따로 찍어 놓은 것은 없네요. 아무래도 혼자이다 보니 이런 콘셉트의 사진은 처음이기도 하고 왠지 모를 쑥스러움에 쭈뼛거리다가 바로 진행된 사진 찍기 타임에 준비하느라 찍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네이버 출처 사진관 내부 사진
네이버 출처 사진관 내부 사진

이런 식으로 꾸며져 있는 사진관 내부이고, 많은 의상들과 소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콘셉트 또한 해녀 콘셉트, 물 긷는 아낙 콘셉트, 새색시 콘셉트처럼 여러 콘셉트가 있고, 가족사진을 찍기도 하시고 커플 사진도 찍기도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혼자서 해녀콘셉트' 사진을 찍기로 합니다.


사진관 내부 거울에서 준비하면서 찍은 사진
서쪽 사진관 준비 거울에서 찍은 사진

 

여름에 갔던 터라 덥기도 했고, 한창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던 터였기에 혼자 찍는 게 작가님께는 아마 부담이 덜 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왼쪽에 방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혼자 왔어도 할 건 다 해보는 저이기에, 해녀 옷 사이즈를 말씀드리고 작가님이 옷을 가지러 간 사이 큰 거울과 조명이 사진이 잘 나올 듯하여 한번 찍어본 사진이 남아 있네요.

 

서쪽 사진관에서 해녀컨셉 사진 찍기 준비 사진
해녀 컨셉 사진 찍어보기

작가님이 남자이고(그 당시) 혼자 운영하시는 것처럼 보여 분주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저 방에 가져다주시는 옷을 입고 쭈뼛쭈뼛 나갔더니 해녀 머리로 만들어 주시네요. 하하;; 그래서 메인 사진을 찍기 전 저 거울방에서 또 한 장 남겨 봅니다.

어떤가요... 해녀 같나요?!


그리고 대망의 완성본!!!!! 

처음에는 너무 어색하기도 하고 부끄러움도 살짝 있었기에 소극적으로 사진 찍기에 임했었는데, 소탈하신 작가님께서 분위기를 편하게 잘 이끌어주셔서 아주 자연스럽게 잘 나왔네요!!!!!

서쪽 사진관 해녀컨셉 사진

물질하러 가기 전 찍힌 사진 콘셉트입니다!!! 어떤가요~~?? 그럴 싸한 해녀 같지 않습니까?!!! 하하;;

그리고 왠지 이까지 와서 이 사진 한 장만 하기엔 너무 아쉽기도 하고, 또 언제 이런 콘셉트의 사진을 찍을 지도 미지수이니까 싶어 고민 끝에 한 장 더 추가해서 받았습니다.

 

서쪽 사진관 해녀 컨셉 사진
서쪽사진관 해녀컨셉사진

이 사진은 또 다른 느낌으로 신나 보이는 해녀 콘셉트 아닌가요~~ 

저는 엄청 만족스러운 "해녀 콘셉트의 스냅사진" 경험이었습니다!! 

 

저렇게 두장을 선택하니 수정 보정된 사진을 파일로 해서 메일로 받을 수 있고, 두장을 따로 인쇄를 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잊고 있다가 갑자기 인쇄된 사진이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서쪽사진관 해녀컨셉 사진
서쪽사진관 해녀컨셉 사진

파일로 받은 사진은 조금 더 흑백 느낌이 옅었고, 인쇄된 사진은 유광이다 보니 흑백이 진한 느낌이네요.

저는 파일로 받은 사진이 조금 더 현실감 있게 느껴집니다. 연해서 마음에 더 든다고 할까요~? 하하.


제가 이 해녀 콘셉트 사진을 찍고 인스타에 올렸더니 지인이 엄청 웃으면서 국사책인 줄 알았다고 하더군요. 하하

서른 기념으로 떠났던 제주 여행에서의 특별한 경험 중 하나였던, "해녀 콘셉트로 사진 찍기" 성공!! 

뭍에서는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인 듯하여 저는 꼭 추천합니다!! 특히 가족사진이나 커플 사진 걸려있는 것을 보니 다음에는 남자친구와 오게 된다면 꼭 함께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주 여행 중 경험해 보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커플, 가족분들이 시라면 꼭 한번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정말 만족했던 추억이었습니다!!!

 

내가 직접 찾고 직접 예약 후 다녀왔던 내 돈 내산 후기!!! 

 

 

제주 다른 글 바로가기
 

제주> 이국적인 분위기, "카페 모알보알"

서른 기념 여행으로 혼자 제주도에 갔을 때 너무 인상 깊었던, "카페 모알 보알" 매일 10:00 - 18:00/ 17:30 라스트 오더 📞 010-5039-3506 김녕 카페, 제주 동쪽 포토존 가득한 카페 노키즈존 그 당시에도(

saerom-1004.tistory.com

 

제주 "그림 카페" 아이랑 갈만한 이색 카페, 비오는 날 실내 갈만한 곳

제주 여행하면서 갔었던 그림카페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인스타를 통해서 정말 신기한 카페다 한번 가보고 싶다 생각을 했었는데 제가 여행했을 당시 비가 너무 와서 잠시 비를 피할 겸 갔던

saerom-1004.tistory.com

 

제주 함덕 "언더라운지" 오션뷰 루프탑 카페 겸 칵테일 바

제주 여행하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바다인 함덕해수욕장!! 한국의 몰디브라고 불리울 만큼 엄청난 물 색을 뽐내는 곳이기도 해서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 여행에도 떠나기 마지막날 전날에는

saerom-1004.tistory.com

 

제주 성산> 어반 정글 부얀트무드, 성산 브런치 카페

2021년에 제주에 갔을 때 갔었던 브런치 카페, 어반 정글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예전 기억이긴 하지만 갔을 때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블로그를 시작한 지금 기억을 끌어 올까 싶어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