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창원 중동 팔용동 유니시티 맛집 "어정" 횟집

by 새롬삶롬 2023. 8. 27.
728x90
반응형

남동생이 캐나다로 유학을 간지 벌써 일년이네요. 잘 다녀 오라고 가족들과 함께 배웅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참 빠릅니다. 그래서 남동생을 볼겸 환영 축하 파티 겸 창원에 다녀왔습니다.

 

캐나다에서 회나 해산물을 거의 못먹었다는 남동생을 위해 저희 가족 외식은 횟집이었습니다~ 

여동생이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했고, 전에 아빠 환갑 때 방문했던 횟집인 "고기고 수산 횟집"은 예약이 풀이었다고 하여 이번에는 "어정"을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창원 "고기고 수산횟집" 아빠 환갑 파티 성공, 개별룸 특별한 날 모임하기 좋은 곳

저번주 토요일 아빠 회갑을 축하하고자 창원 본가에 갔다 왔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여동생과 현수막을 하나 주문 제작 하고 저녁 식사를 조금 고급스럽게 먹을 곳을 알아보고 예

saerom-1004.tistory.com


" 어정 "

주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평산로 135번길 2
영업 시간 월-금 16:00 - 23:00
                토-일 12:00 - 23:00
                매주 화요일 정기 휴무
☎ 055-299-9207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너무 더워 배달을 해서 먹을까 하다가 시켜 먹으면 또 집을 정리해아하니 나가서 먹기로 했답니다.


가게 외관

어정 횟집 외관
어정 횟집 외관

걸어서 가보니 고깃집이 쭉 있는 골목? 끝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한 두대 정도 가능해보였고, 맞은편 길 가에도 가능 할 듯 했어요. (정확한 내용은  따로 전화 문의 해보세요~)


메뉴

어정 횟집 메뉴- 네이버 출처
어정 횟집 메뉴- 네이버 출처

여동생이 미리 '일반 어종 모듬회 대(4인)'을 예약해 두었기에 메뉴판을 따로 찍지 못했는데 네이버 업체 제공되는 메뉴판이 있어서 가져와 보았답니다.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가게 내부

어정 횟집 내부
어정 횟집 내부2
어정 횟집 내부

가게 내부에는 들어서자 마자 보이는 곳에 4인용 테이블 3개가 있었고, 그 안쪽으로 또 약 3-4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어요. 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막 좁은 느낌은 아닌 가게였습니다. 

 

사장님이 바깥쪽 자리에 세팅을 해주셨는데, 처음에는 입구 앞이라 자리를 안쪽으로 옮기겠다고 했지만 저희는 5인 가족이다 보니  4인 테이블을 2개 붙히기엔 애매하기도 했고, 4인 테이블에 의자만 하나 더 놓기에는 안쪽 좌석에서는 사람들이 지나다니면 불편할 듯 하여 이렇게 세팅했다는 말에 수긍하고 바깥쪽 자리에 앉았답니다.


어정 횟집 기본 반찬
어정 횟집 기본 반찬

잠시 기다리니 기본 찬이 세팅이 되더라구요. 미리 예약을 해서 인지 바로 바로 음식이 세팅이 되어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음식도 전, 꽃맛살 샐러드, 홍합탕, 똥집 볶음으로 기본찬이라고 하기에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회 소스?로 쌈장, 참기름, 고추, 다진 마늘이 섞인 장도 주었어요. 

 

어정 횟집 에서
어정 횟집 에서

오랜만에 완성체로 만나기도 했고, 남는건 사진뿐이라는 생각, 저희 테이블이 너무 이쁘기에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타이머를 맞춰 사진도 한번 찍어봅니다. 늘 저의 카메라에 이렇게 까지~ 됐다 그만해라~ 하면서도 잘 응해주는 천사같은 가족들에게 감사하면 ^^ 얼굴이 영... 다들 그래서... 스티커를 ^^;; 


어정 횟집
어정 횟집

사진을 찍고는 전과 홍합, 똥집 볶음을 먹고 있으니 메인 회가 나옵니다. 

대박!! 너무 이쁘게 세팅을 해서 주시더라구요. 눈으로 즐겁고 입으로 즐거웠습니다~~!!! 

고급 어종을 주문 하지 않았음에도 고급 회인 마냥 정말 이쁘게 꾸며져 나왔습니다. 

 

횟감들은 아주 신선하고 쫄깃, 탱탱하게 맛있었습니다. 두께도 얇지도 너무 두껍지도 않게 적당한 두께감~~ 

회에 같이 나오는 레몬을 항상 회에 뿌려 먹는 건줄 알고 뿌려서 먹어 왔는데, 사장님이 위에 올려진 레몬은 회에 뿌리지 말라고 본인 소스에 뿌려서 먹으라고 했어요. 회에 레몬을 뿌리면 회 자체의 맛을 배릴 수 있다고 하네요.  

처음 안 사실!! 대박!! 

 

어정 횟집
어정 횟집

전어를 정말 너무 너무 사랑하는 저희 아빠는 따로 꼭 전어를 먹고 싶다고 미리 부터 말씀을 드려 왔던 덕인지 사장님께서 모둠회 위에 전어를 주셨습니다. (원래 모둠회에 전어가 포함되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 

 

지금 제철이 아직 아닌 듯 하여 뼈가 드셀 수도 있어 와서 먹어본 후 추가 더 주문을 하겠다고 말이 된 상황이었고, 전어를 드시던 아빠가 오케이를 하여 추가 전어를 주문하였답니다. 

엄청 만족스러워 하며 전어를 즐기는 아빠를 보고 있으니 제 기분이 더 좋았답니다. 


어정 횟집
어정 횟집

저는 광어파였기에 전어는 맛보기만 하였고, 흰살 어종을 즐겼답니다.

양이 꽤 많아 보였는데 식사도 하자는 가족들 말에 매운탕과 밥을 주문했는데, 전어 구이가 있다고 하여 전어구이도 추가로 주문했답니다. 매운탕이 아주 감칠맛이 나고 맛있었어요. 다들 밥 한공기 뚝딱~~

 

식사류의 반찬으로는 어묵 볶음, 김치가 있는데 따로 말씀하면 주신다고 합니다. 저희는 이 점도 좋았어요.

사장님은 먹지 않는데 내 놓으면 버리게 되니 원하는 사람만 주면 좋고, 저희도 굳이 안먹는데 상에 두는 것보다야 먹고 싶은 반찬만 주는게 좋았어요. 음식 쓰레기도 덜 나오고 서로 서로 좋으니 말이죠~~ 

 

예로 부터 "전어 구이 하나면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라는 말이 있다던 전어구이. 

저는 전어회는 먹어봤어도 전어 소금구이는 처음 먹어보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원래는 4마리에 만원이라고 했었는데, 5명이 왔다고 싸울까봐~~ 하시면서 호탕하신 사장님이 서비스로 한마리를 더 주셨다는.... 정말 너무 너무 감사했답니다!! 


여동생이 미리 예약을 하고 찾아가본 곳인데, 시끄럽고 그런 분위기도 아니고 사장님께서 엄청 호탕하시고 친절하게 설명도 잘 해주시고 바로 바로 저희 요청을 다 들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동생 환영 겸 1년만에 5명 완전체로 한 외식이었는데, 기분 좋게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가족 외식, 친목 모임 등으로도 안성 맞춤일 듯 합니다. 

 

직접 알아보고 찾아보고 예약 후 다녀와서 남기는 내돈내산 추천 후기~~ 

 

 

창원 같이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창원 "고기고 수산횟집" 아빠 환갑 파티 성공, 개별룸 특별한 날 모임하기 좋은 곳

저번주 토요일 아빠 회갑을 축하하고자 창원 본가에 갔다 왔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여동생과 현수막을 하나 주문 제작 하고 저녁 식사를 조금 고급스럽게 먹을 곳을 알아보고 예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중동 "인쌩고기" 고기 맛집, 진짜 인생 고기!!

저번주 토요일 부모님과 남자친구와 함께 먹었던 점심. 점심으로 밖에서 고기를 먹었던 적은 손에 꼽히는 듯했는데요. 부모님이 남자친구가 뭘 좋아하는지 물었고, 해물 보단 육류를 선호하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상남동> "스팀펑크" 빈티지 분위기 대형 주차장 카페

창원 상남동이 이사한 본가와 가까워지면서 마산에 살 때보다 상남동을 가기가 손쉬워졌어요. 그렇게 되면서 한동안 약속을 이곳에 잡아서 자주 갔었던 카페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북면 대형 디저트 카페 "베리앙"

월요일 밤에 갔던 카페를 적어볼까 합니다. 유치원, 초, 중, 고까지 같이 나왔던 친구였지만, 대학을 가고 그 후엔 일을 하고 이리저리 바빠서 등의 이유로 무려 11년간 못 봤던 친구를 만났습니

saerom-1004.tistory.com

 

마산 합성동 "단순 무식" 매운 등갈비 맛집

여행 기록만 적다가 일상 기록이라 어색하네요^^; 아직 한 달 리프레쉬 휴가 중이라, 창원 본가에 있어요. 주말만 머무는 평소보다 길게 창원에 있다 보니, 오랜만에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