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마산 합성동 "단순 무식" 매운 등갈비 맛집

by 새롬삶롬 2022. 12. 21.
728x90

여행 기록만 적다가 일상 기록이라 어색하네요^^;

아직 한 달 리프레쉬 휴가 중이라, 창원 본가에 있어요.

 

주말만 머무는 평소보다 길게 창원에 있다 보니, 오랜만에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마산 합성동에 위치하고 있는,

" 단순 무식"

이라는 곳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고등학생 때까지는 마산에 살았었고 대학생 때 까지도 마산을 자주 드나들어서 합성동을 나름 잘 안다 생각했는데, 돌이켜 보니 진짜 오랜만에 옵니다.

합성동 거리

제가 알던 합성동이 맞나 싶었어요.

많이 변했네요. 기억이 가물가물 하지만 안 온 지 벌써 적어도 5-6년은 흐르지 않았나 싶어요.

 

합성동 뒷길을 걸어서 단순무식을 찾아갑니다.

마산 합성동 매운 등갈비찜
단순 무식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옛 3길 47 1층


영업시간 : 15:3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 0507-1405-5835
주차 : 불가

단순무식 입구

처음에 간판이 뒤집어져 있어서 당황; ㅋㅋ

친구 말로는 원래는 웨이팅도 있다네요.

 

다행히 오늘은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

내부는 원형 테이블로 약 7개 정도 있어요.

마지막 사진에 보이는? 잘 안 보이지만; (사람들이 앉아 있어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블로거들 대박 존경스럽네요!)

 

벽에 자전거가 달려 있고, 화장실 갈 때 급하면 타고 가라고 되어있어요. ㅋㅋ

친구가 저거 자전거 벽에서 떼다가 싸겠다며ㅋㅋㅋㅋ


메뉴를 사진도.. 찍어야 하는지 몰라서...;;ㅠㅠ

뭐.. 법칙이 있는 건 아니니까!! 수기로.. 갑니다 ~! 허허...;;


< 메뉴 >

매운 등갈비찜 1인분 13,000

(덜 맵게/ 보통/ 맵게) 조절 가능

크림 파스타 11,000

등갈비 주문 안 하고 파스타만 주문 시

크림 파스타 + 부추전 18,000

 

셀프 주먹밥 4,000

전 추가 4,000

사리 추가 3,000

(당면/버섯/라면/떡)

 

소주/맥주/ 막걸리 4,000

콜라/사이다 2,000

쿨피스 2,000

하이볼/진토닉 6,000

별빛 청아 6,000

 


 

우리가 주문한 메뉴

매운 등갈비찜(보통맛) 13,000원 3인분

셀프 주먹밥 4,000 1인분

라면사리 3,000

사이다 2,000

 

우리가 먹은 음식들

블로그 할 때 쓰라며 사진 찍으라며 전 들고 있어 준 희야 고~맙다! ㅋㅋㅋㅋ

등갈비 슥슥 잘 벗겨지고 배가 고팠던 우리는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맛집 인정!!! ㅋㅋㅋㅋ

왜.. 부메랑 안되지 ㅠ.ㅠ.. 급하게 동영상으로 다가ㅋㅋㅋㅋ;;


잘 먹고 계산하고 영수증 안 받고, 나와서 지금 블로그 글 쓰면서 계산기 두드려 보니..,. 왜 천 원 더 긁혔지...?

내일 전화해서 물어봐야;;... 영수증 잘 확인합시다....!!

 

근데 진짜 궁금한 넵;;; 뭐지...? ㅋㅋㅋ 찝찝... 전화 후기는 내일 글 수정으로 올려보겠습니다.. 궁금하실까 봐~ ㅋㅋㅋㅋ


전화 후기 > 셀프 주먹밥이 4,000원으로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ㅋㅋㅋ 네이버 아직  변경을 안 한 거 같다며 죄송합니다 변경 바로 하겠습니다 하더라고요. 영수증 안 받는 제 잘못이죠.. 죄송하긴요 ^^;

아무튼 더 결제된 건 아니라고 하니 다행!! ㅋㅋㅋㅋ

 

내돈내산.

 

같이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창원 북면 대형 디저트 카페 "베리앙"

월요일 밤에 갔던 카페를 적어볼까 합니다. 유치원, 초, 중, 고까지 같이 나왔던 친구였지만, 대학을 가고 그 후엔 일을 하고 이리저리 바빠서 등의 이유로 무려 11년간 못 봤던 친구를 만났습니

saerom-1004.tistory.com

 

경남 마산> 부산 근교 촌캉스,"소나무 흙집 민박" 힐링 촌캉스 추천!!

올해 20년이 된 단짝친구와 2021년 8월에 힐링 여행으로 떠났던 "소나무 흙집 민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다소 오래되었지만 지금 블로그를 시작하며 정보를 옮겨 오고 싶을 만큼 인상 깊었던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중동 "인쌩고기" 고기 맛집, 진짜 인생 고기!!

저번주 토요일 부모님과 남자친구와 함께 먹었던 점심. 점심으로 밖에서 고기를 먹었던 적은 손에 꼽히는 듯했는데요. 부모님이 남자친구가 뭘 좋아하는지 물었고, 해물 보단 육류를 선호하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상남동> "스팀펑크" 빈티지 분위기 대형 주차장 카페

창원 상남동이 이사한 본가와 가까워지면서 마산에 살 때보다 상남동을 가기가 손쉬워졌어요. 그렇게 되면서 한동안 약속을 이곳에 잡아서 자주 갔었던 카페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saerom-1004.tistory.com

 

창원 "고기고 수산횟집" 아빠 환갑 파티 성공, 개별룸 특별한 날 모임하기 좋은 곳

저번주 토요일 아빠 회갑을 축하하고자 창원 본가에 갔다 왔어요.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여동생과 현수막을 하나 주문 제작 하고 저녁 식사를 조금 고급스럽게 먹을 곳을 알아보고 예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