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

제주 "사려니 숲길 붉은 오름 입구" 산책하기 쉬운 사려니 숲길 코스

by 새롬삶롬 2023. 5. 13.
728x90

제주를 머물렀던 5/2 - 5/5 여행 기간 내내 비가 무지 와서 비행기 결항으로 돌아가지 못했어요. 5/6도 표가 바로 매진 되어버려 5/7로 비행기를 예약했어요. 

원래 했던 계획보다 이틀이 더 늘어났고, 다행히 5/6 오전 잠시 해가 뜨면서 맑아질려고 하더라구요. 그 때 다녀왔던 '사려니 숲길'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 사려니 숲길"

 

주소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1
운영 시간 09:00 - 17:00
                겨울철 눈 많이 오면 입장 불가
무료 입장 
무료 주차 가능

 

제주를 여행온다면 한번쯤 들어 봤을 듯 한 사려니 숲길~ 저도 예전에 동기들과 겨울에 제주 여행 와서 눈 덮힌 사려니 숲길에서 사진을 찍기도 했었어요. 사려니 숲길은 생각보다 굉장히 커서 다양한 코스로 안내된다 합니다.

 

하지만 보통 산책을 하면서 사진을 찍고 놀기 좋은 단순 관광 목적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코스는 "붉은 오름" 입구 쪽이라고 했기에 저희도 여러 코스 중 "사려니 숲길 붉은 오름 입구 코스"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사려니 숲길 붉은 오름 입구 주차 정보

사려니숲길 주차
사려니숲길 주차

여러 가지 사려니 숲길 주소 중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1"을 네비에 찍고 오시는 경우에 저렇게 도로에 쭉 늘어서 주차된 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처럼 선이 그어져 있었던 듯 한데 선이 없어도 빈 곳에 눈치껏 주차를 하면 되요~~  입구 근처에는 이미  차가 다 세워져 있어서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서 들어갔습니다.


사려니 숲길 입구

사려니숲길 입구
사려니숲길 입구

저는 입구 건너편에 주차를 했기에 주차 후 바라보니 왼쪽 사진과 같은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나무 표지판도, 돌로 된 표지판에도 사려니 숲길이라고 적혀 있네요. 

 

하늘이 맑았다가 구름이 끼었다가 했던 오전의 날씨였는데 제가 입구 사진을 찍을때는 또 어두컴컴 하네요. 하하;

 

사려니숲길 입구2
사려니숲길 입구

저희는 입구로 들어 가자 마자 오른쪽으로 갔는데요. 오른쪽 길은 " 무장애 나눔길"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무장애 나눔길'이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 들 교통 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산림복지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조성한 사업이라고 하네요. 국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숲길로 삼나무 숲속의 신성함과 아름다움을 즈낄 수 있는 제주의 대표적 무장애 나눔길이라고 합니다! 


저희는 사실 깊게 알아보고 간 것은 아니었기에 입구로 들어서 보니 사람들이 오른쪽으로 가길래 오른쪽으로 따라 들어갔는데요. 입구에서 왼쪽길로도 들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들어서면 한적한 숲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약간 투박한 느낌의 길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 왼쪽으로 들어서면 많은 웨딩 촬영이 있다고 하네요. 혹시라도 한적하게 스냅 사진의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왼쪽길로 가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희는 못가봐서 패스~~

 

사려니숲길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이런 나무 데크로 길이 조성된 삼나무 숲길이 나타납니다. 

오랜만에 숲에서의 깨끗한 느낌의 공기랄까요~~ 너무 상쾌 했습니다~~

 

사려니숲길 에서

저희도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 자리를 잡고 삼각대를 세워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남자친구가 서봐봐 하더니 또 사진 작가 처럼 저를 열심히 찍어줍니다. 

그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동한 제가 찍어둔 남자친구의 모습이네요. 저렇게 열정적으로 찍어주니 항상 몇개씩 사진이 건질 것이 있어서 너무 고맙네요~~

 

사려니숲길 에서사려니숲길 에서2
사려니숲길 에서

저의 이런 저런 모습의 사진들을 많이 찍어주었습니다~~ 이 당시에 약간 해가 떠서 밝게 사진이 잘 나오기도 했어요~ 

멋있게 쭉 뻗은 삼나무 숲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여행 크리에이터 '올리버'님이 숲에서 사진찍기 영상을 보고 따라 해보자고 마음 먹고 제주에 온 터라, 파노라마로 한 화면에 한 사람이 두명인 마냥 찍기 방법을 공부 하고 왔는데요. 

사려니숲길 에서4
사려니숲길 에서

저희 둘다 엄청 열심히 노력했지만 쉽지 않더라구요... 결국 제대로 해보지 못한... 다음에 꼭 다시 해서 성공하리라!! 

저렇게 가장 왼쪽 사진에 가고 있는 남자친구 팔이 찍히지 않나.. 중간 사진을 찍었는데 왼쪽 사진과 중간 사진이 합쳐져서 나오지 않고 중간 사진만 나오지를 않나...

 

그나마 한 사진에 두명의 남자친구가 찍힌 결과를 낸 가장 오른쪽 사진이 나름 성공적이었지만, 자세히 보면 바지가 다리가 관절 인형처럼 되어 있는... 실패였어요!!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

서로를 찍어주고, 파노라마 찍어보려고 막 찍다 보니 시간이 꽤나 지나있더라구요. 맑은 날씨가 언제까지 유지 될지 몰랐기에 다음 일정을 가기 위해 같이 있는 정상적인 사진을 찍어보기로 합니다. 

 

삼나무들이 길게 쭉 뻗어 있으니 그 사이 들어가서 사진을 찍으니 너무 멋있게 사진이 잘 나오더라구요.

비온 뒤나 흐린날에도 분위기 있게 나올 듯 했습니다~! 마치 절물 자연 휴양림 처럼요!! 

신기하게도 사려니 숲길에서는 맑은날의 숲길을 경험했고, 다음 일정으로 잡은 절물 자연 휴양림에서는 흐린날의 숲길을 안개와 함께 경험 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숲에서 역동적이게 뛰는 모습을 찍고 싶어서 얼른 다음 일정을 가야한다는 남자친구를 졸라서 점프 사진을 건져 보기로 했답니다.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2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

시간 순서 상 사진을 배열해보았는데요. 

너무 잘 뛰는 남자친구와 달리 저는 점프에는 정말 소질이 없나봅니다....-0- 

남자친구가 본인이 잘 뛰어 봐야 제가 공중에 머무르는 체공시간이 너무 짧아서 같이 나오기엔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최선을 다하지만.. 자꾸 바닥으로 떨어져 버리는 제 두다리가 야속합니다;;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3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

진짜 사진을 다 보면 뛸 준비하는 사진, 내려오는 사진은 거의 같이 이루어 지는데 공중 사진은 엇박이더라구요;;

제가 뛰고 있으면 남자친구는 이미 바닥, 같이 뛰고 있어도 엄청나게 높이 뛰고 있는 남자친구와 달리 이제 올라가는 듯한 사진이라... 하하;;;; 입은 또 왜저렇게 벌리는지...... ;;;;

 

왼쪽 사진과 오른쪽 남자친구의 사진이 합해지면 그래도 멋지게 둘다 뛰는 사진이 만들어 졌을텐데!! 아쉽네요~~ 언젠가 같이 뛰는 장면을 찍을 수 있길 바라며.. 하하하;;; 

 

그래서 갑자기! 저 두 사진을 합성해 보았답니다~~~ 둘다 높~~이 뛰는듯한 사진이 완성 되었네요 ~~!! 언젠간 진짜 저렇게 높이 뜰 날이 오길 바라며 ㅎㅎ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5
사려니숲길 에서 같이

그리고 광곽 모드로 촬영한 숲 사진도 함께 찍었답니다~~ 올리버님 처럼 저도 멋진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저는 자꾸만 실패하고 치마입어서 잘 안되었는데, 남자친구는 멋지게 성공해서 그나마 다행이었답니다~~ 


무료 입장 가능하고 주차도 무료로 이용 가능했던 가볍게 산책할 수 있었던 사려니 숲길! 

뒷 일정이었던 절물 자연 휴양림과 비슷한 느낌이었지만, 이 곳은 무료였기에 더 메리트가 있었고, 붉은 오름 입구로 들어가는 사려니 숲길은 무장애 나눔 길이다 보니 유모차, 장애인 분들도 다니기 쉽기에 더 좋았던 곳이네요~~ 

 

저희는 맑은 오전에 갔지만, 흐린날, 눈 오는날에도 방문한다면 멋있을 사려니 숲길~! 

삼나무 숲에서 산책하면서 멋진 사진 어떠세요~~?? 저는 완전 만족했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제주 다른 글 바로가기
 

제주 "절물 자연 휴양림" 비오는 날, 비온 뒤 가면 좋은 삼나무 숲길

원래는 5/2 - 5/5 머물기로 계획했던 제주 여행이 태풍급 바람과 비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되었었습니다. 그 덕에 맑은 날 잠시 즐길 수 있었고 남자친구와 더 놀수 있어서 좋았기도 했네요. 비가

saerom-1004.tistory.com

 

제주도 "엉또 폭포" 비오는날 가볼 만 한 곳, 비가 와야 볼 수 있는 명소

남자친구를 보러 잠시 계획을 세운 제주도. 원래 계획은 5/2 ~ 5/5 이었는데요. 하필 제가 간날 부터 계속 비가 오더라구요. 비 예보는 알았지만.. 이런 태풍급 비가 올지는 정말.... 제가 제주에 머

saerom-1004.tistory.com

 

제주 표선 "광어다" 직접 기른 광어만 취급하는 다양한 광어요리 맛집!

5/2 본가가 제주인 남자친구가 제주로 간지 약 한달 & 갑자기 5/5 어린이날 연휴에 뿌려진 연차.. 급 제주 여행을 계획했답니다!! 이대로 참을 수 없기에~ 최근에 해외 여행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saerom-1004.tistory.com

 

제주 함덕 "언더라운지" 오션뷰 루프탑 카페 겸 칵테일 바

제주 여행하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바다인 함덕해수욕장!! 한국의 몰디브라고 불리울 만큼 엄청난 물 색을 뽐내는 곳이기도 해서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 여행에도 떠나기 마지막날 전날에는

saerom-1004.tistory.com

 

제주> "서쪽 사진관" 제주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해녀 컨셉 스냅 사진!

저는 제주 여행을 자주 많이 다녀왔었습니다. 친구들과 가기도 하고 장기 오프가 되면 혼자 훌쩍 떠나기도 하며, 해외를 가기엔 적은 기간이지만 비행기를 타고 싶거나 일상의 환기가 필요할 경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