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내돈내산 카페, 맛집

경주 카페 "어마무시" 본점 인생 티라미수!! 티라미수 맛집!!

by 새롬삶롬 2023. 4. 28.
728x90

하누가 물애로 아침겸 점심을 먹고 카페를 어디로 가보지 하고 찾다가 방문하게 된 어마무시! 

제가 방문한 시기는 2021년 4월이었고 그때는 생긴지 얼마 안된 듯 했지만, 지금은 엄청난 입소문으로 사람이 말 그대로 어마무시 하다고 하네요. 그 당시에는 본점뿐이었는데 지금은 황남점도 생겼다고 합니다. 

저도 다시 경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황남점 어마무시도 가보고 싶네요! 아무튼, 어마무시 본점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 어마무시" 카페 본점

 

주소 경북 경주시 양정로 41-12
영업 시간 매일 10:00 - 22:00
                21:30 라스트 오더
☎ 0507-1355-6930
주차장 있음(넓어요~! 약 70대 가능)

카페 외관

저희가 방문할 당시에는 카페가 이쁘면 주차장이 없거나 협소하고 그랬던 터라 (황리단길 기준) 운전을 해서 간 경주였기에 검색 신경 1순위가 주차장이 있는 곳! 이었습니다. 

 

<2021년 방문 당시의 어마무시 외관 - 리모델링 전> 현재 아닙니다!! 

★ 아마 리모델링을 한 건지 제가 방문했을 때의 어마무시 외관은 저랬는데 지금은 하얗게 해외 스타일로 변신 했더라구요!! ★

 

2021년 당시의 어마무시 본점
2021년 당시의 어마무시 본점

외관은 이런 컨테이너로 된 듯한 카페였는데요. 

사실 저의 카페 첫 이미지는 아니.. 아무리 주차장이 있어야 하는 카페를 찾았지만 이런 컨테이너 카페를...? 이런 실망감이 있었답니다. 그래도 주차장이 넓어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카페는 위로 높게 지어진 건물이 아닌 옆으로 길게 지어져 있었습니다. 

 

저렇게 초록색 건물이 있고 흰색 건물고 있고 야외석도 있었어요.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가장 신기했어요.

전부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내부가 잘 보이는 곳이었는데, 해질녘쯔음 온다면 진짜 은은하게 좋을 듯 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주말이기도 했고 이미 만석! 그래서 그냥 구경만 하고 카페 내부에서 즐기기로 했습니다.

 

<2023 최근 어마무시 외관>

2023 최근 어마무시 외관
2023 최근 어마무시 외관

최근 리모델링 된 사진을 보니 분위가 너무 좋고 너무 이쁘게 변신했네요!!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요!! 

최근에 다녀온 후기가 아니다 보니, 업체가 네이버에 소개해둔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진짜.. 다시 가고 싶은 마음 뿜뿜하네요!! 위에 올린 외관 사진은 제가 2021년 방문 했을 당시의 어마무시 외관이고, 지금 현재는 이 모습이라고 하네요~~!!


메뉴>

어마무시 본점 메뉴1어마무시 본점 메뉴2어마무시 본점 메뉴3
어마무시 본점 메뉴


지금 글을 적으면서 보니 저희가 주문했던 딸기 티라미수는 없는 듯 하네요. 시즌메뉴 였는지.. 2021년 4월초의 기억...

(이 곳이 그 당시에도 좋은 기억었고, 여전히 흥행하고 있는 곳이라 이제 나마 기록을 해보는 것인데.. 그 당시의 기억과 변화된 점을 적다보면 그 점이 어렵네요 늘 ... )

 

이 곳이 티라미수 맛집인지 모르고 빵순이 동생과 언니와 시켰던 티라미수 였는데, 제 인생 티라미수였습니다!! 

하나 더 시키면 안되? 할정도 였어요!! 입에서 살살 녹으면서 부드러운!! 진짜 처음 맛보는 맛!! 티라미수 강추!!!

어떤 티라미수를 시키더라도 진짜 실망하지 않을 맛입니다!!

 

어마무시 우리가 시킨 음식
어마무시 우리가 시킨 음식

이날은 날씨가 좋아서 야외 자리에도 많이들 앉아 계시더라구요. 

저희는 안에서 사진 찍고 놀았습니다. 

어마무시 본점 내부- 네이버 출처

내부 좌석은 이렇게 이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역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없었기에 네이버에서 가져왔습니다.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사람들을 피해서 창가가 보이는 좌석에서 사진도 한번 찍어보았답니다. 

동생과 함께도 찍어보았는데, 영.. 생각보다 이쁘게 안나와서 아쉬웠던..... (모델이 중요한.... )

옷이 너무 어두워서.. 발이 신발이 옷과 어울리지 않는 운동화라.. NG...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2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그래도 오랜만에 언니와 동생과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사진도 많이 찍었구요~~!! 

옷을 조금 더 밝게 입고 갔더라면 좋았을텐데.. 검정색이어서 사진이 자꾸 죽더라구요. 그래서 사촌언니 노랑색 아우터를 빌려 입고 또 열심히 찍어보았답니다.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역시.. 밝은옷이 얼굴이 더 살아나는 듯합니다.... ^^;;; 

이 당시만 해도 코로나가 심했기에 왠만하면 마스크 끼고 있다가 먹을 때만 풀고 그랬었거든요. 죄다 마스크 사진이네요;;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3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4
어마무시에서 찍은 사진

외부에서도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언니가 열심히 찍어주었는데, 언니는 저보다 더 똥손이었습니다... 

사진이 하나같이 수평수직이 안맞고... 발 다 짤리고.... 하하;;;; 엄청 열정적으로 열심히 찍어주지만 결과가 이렇네요;; 

제 검정색 옷을 벗고 언니 옷으로 갈아 입고 찍는데 신발도 틀렸다며 언니 신발까지 신고 찍었던 사진이네요..


제가 갔던 2년 전 보다 리모델링 후 더 이쁘고 분위기 있게 변한걸 글을 쓰는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좋았던 예전 기억을 블로그 시작 한 지금에서야 끌어오는건.. 진짜 늘 어려워.... 그럼에도 남기고 싶은 만큼 좋았던!! 

 

정말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너무 이쁜 분위기의 카페네요!!!! 

티라미수!! 진짜 진심 꼭 드셔봐야 할 곳!!!!! 티라미수 맛집 대형 주차장 유럽풍 카페 어마무시~!! 

완전 추천 합니다!!! 저도 다시 다녀오게 되면 글을 다시 적어보는 걸로...

 

경주 다른 가볼 만 한 곳 바로가기
 

경주 "MCY 파크", 초대형 이색 테마 파크, 신상 핫플!

이번주는 오랜만에 다른 지역을 놀러 갔다 왔습니다. 경주에 새로 생긴 테마 파크가 있다는 글을 보고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첫 느낌은 부산 밀락 더 마켓 같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 공

saerom-1004.tistory.com

 

경주 "함양집" 보불로점/ 한우 물회, 육회 비빔밥 4대째 내려오는 맛집!

이번주 경주 여행을 갔을 때 갔던 경주 맛집 "함양집"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경주에 한우가 유명한지는 몰랐는데, 한우 물회, 육회 비빔밥을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저는 처음에는 몰랐는데 예

saerom-1004.tistory.com

 

경주 "폴콘 Volkorn" 넓고 예쁜 한옥 대형 주차장 카페, 가족&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베이 커리 카페

주말에 경주 여행을 갔을 때 함양집에서 한우물회를 먹고 갔던 주차장이 있는 아주 넓고 이쁜 한옥 대형 베이커리 카페 폴콘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경주하면 '황리단길'이 유명한데, 사람도

saerom-1004.tistory.com

 

경주 "화수 브루어리" 다양한 수제 맥주 맛집, 보문 단지 맛집

저번주 경주 여행 중 갔었던 수제맥주집 "화수 브루어리"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당일 치기로 다녀온 경주이다 보니 운전자인 저는 따로 맥주를 맛보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지만, 다양한 수제

saerom-1004.tistory.com

 

경주 맛집> "하누가물애" 한우물회와 육회비빔밥 맛집!!

친동생과 사촌언니와 제작년인가에 제 생일 맞이 경주여행때 처음 알게되었던 한우물회와 육회비빔밥 맛집! "하누가물애"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남자친구와 작년에 경주 방문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