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끼워서 2박을 했던 김해 천문대 캠핑장. 첫 2박 캠핑이었는데요. 사진이 너무 많아서 이리 저리 미루다가 이제야 후기를 적어보네요;;;
예약 하기 너무 어려웠는데, 예약을 하고 보니 한글날 끼워 빨간 날 전체 스케줄로 예약하지는 못했고, 10월 8일~ 10일 다녀온 큰곰 자리 6번 사이트 후기글입니다.
김해 천문대 캠핑장 예약 관련 글은 미리 적어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김해 천문대 오토 캠핑장"
주소 경남 김해시 인제로 545-59
☎ 055-311-3325
입구 & 관리동
티맵에 '천문대 오토 캠핑장'을 찍고 왔더니 바로 입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생긴 곳이 캠핑장 입구이구요.
차로 들어가면 처음 맞이하는 곳이고, 이 공간 오른쪽에 관리동이 있었어요.
관리동에 들러 예약한 사이트를 말하니 체크인을 해주셨고, 쓰레기 봉지를 주셨어요. 저희는 2박이라 2개를 받았답니다.
큰곰 자리 사이트 소개
입구 관리동에서 바로 보이는 관리동 앞 공간 부터 오른쪽에 쭉 이어져 있는 사이트들이 큰곰자리 사이트 였습니다.
큰곰 사이트들을 찍을 당시에는 1번 사이트에는 사람들이 있어 찍지 못했는데... 저 아이스크림 뒤에 보이는 사이트가 관리동 바로 앞에 있던 '큰곰 자리 1번 사이트'입니다. 1번 사이트에서 보이는 뷰는 오른쪽 사진이고, 분리수거장과 화장실 & 관리동 건물이 바로 앞에 보이는 뷰입니다.
이 곳이 '큰곰 자리 2번 사이트'입니다.
이 곳이 '큰곰 자리 3번 사이트'입니다. 큰곰 자리 사진을 찍다가 보니 제게 선택권이 있다면 가장 선택하기 꺼려지는 자리 인 듯 했습니다. 원래 자동차 극장?이었다고 하긴 하던데, 건물이 앞을 가로 막고 있어서.... 저라면 패스 할 듯 했어요.
하지만 겨울이나 바람이 강할 때는 바람을 막아준다고도 하더라구요.
이 곳이 '큰곰 자리 4번 사이트'입니다. 제가 처음 예약을 도전할 때 가장 명당 뷰라고 했던 곳이라 예약 하고 싶던 자리 이기도 했는데요.
뒤쪽에 글램핑 고깃집이 생기면서 그 전만큼 멋진 뷰는 보기 힘들고, 밤 늦게까지 고깃집이 운영됨에 너무 밝은 불로 힘들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예약 실패가 가장 큰 한몫을 했지만... 아무튼 선택은 개인의 몫~~
이 곳이 '큰곰 자리 5번 사이트'입니다.
저희 옆 자리 사이트였는데, 이 곳도 좋아보이긴 했어요. 하지만 사람들이 가고 난 뒤 찍은 뷰에서 정 가운데 우뚝 솟은 가로등? 전봇대?가 거슬리더라구요.
큰곰 자리 6번 사이트
이 곳이 저희가 예약 했던 '큰곰 자리 6번 사이트'입니다.
김해 천문대 캠핑장 모든 사이트 옆 또는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큰곰 자리만 데크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희는 도착하고 보니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던 저희 사이트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너무 넓어서 더더욱 좋았습니다~~~ 전날 신어산 캠핑장 엄청 작은 사이트를 경험했기에 더더욱!!!!
주차를 하고 보니 더더욱 멋져 보였어요. 나무들도 멋지게 이루어져 있었고 저희는 큰곰 자리들 중 가장 멋진 곳이라고 잘 예약 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사진에 보이는 왼쪽 부분에는 백조자리 7번?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어요. 그래도 데크 사이트이다 보니 높이가 있어서 상관 없었어요.
저희 사이트인 큰곰자리 6번에서 보이는 뷰 입니다.
나무가 우거져 있어서 여름에 와도 좋았을 사이트 같았습니다.
저희 사이트에 저희 에어텐트를 피칭 완료한 모습입니다~~!! 너무 멋지게 나무 터널이 쫘악~~ 이지 않나요?!
반대쪽으로 사진을 찍으면 가을 느낌이 물씬 했어요.
2박이기도 하고, 데크석 이기도 하여 처음이로 전실을 그라운드 시트를 연결하여 좌식으로 사용해보았답니다.
사두었던 카페트 까지 깔고 보니 너무 아늑~~~
안에서 밖으로 보이는 뷰는 초록 초록한 힐링되는 뷰 였습니다~~
2박 동안 먹은 음식들
첫 날에는 전실에서 따뜻하게 김치 우동과 사왔던 회를 저녁으로 먹으면서 런닝맨을 보았구요.
둘째 날에는 밖에서 고기를 구워 먹고 어묵탕을 먹었어요.
아침으로는 소불고기와 부대찌개를 먹었습니다.
아주 야무지게 잘 먹었네요~~
저녁과 밤 뷰
저녁이 다가오니 텐트 안에 조명을 설치했고, 더 아늑한 우리의 공간이 만들어지더라구요.
밤이 되고 어두워 지니 낮에는 초록색이 더 강했던 나무들이 갈색빛을 띄며 가을 느낌이 더 물씬했습니다.
밤이 되고는 나와서 보니 '천문대 캠핑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별이 아주 많이 보이길래 별 사진도 찍어보고요.
생각보다 별을 보러 나왔던 날에는 하늘이 흐려 또렷한 별은 찍히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흐림에도 별이 저정도로 보이는 것은 맑은 날에는 훨씬 더 많은 별을 볼 수 있을 듯 했습니다.
부대 시설 및 큰곰 자리 외 사이트 약간 소개
입구에 들어오면 오른쪽에는 관리동이 보이고 왼쪽에 있는 갈색 건물인데요.
이 건물은 화로대 세척대, 개수대, 음식물 수거장이 있구요. 왼쪽에 보이는 건물은 놀이방, 오락실 등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큰 갈색 건물 뒤쪽으로 다가보면 화장실, 샤워장도 있습니다.
특히 신기하고 좋았던 건, 샤워장이 개인 샤워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각 샤워장이 문이 있어서 개인이 들어가서 문을 잠그고 사용 가능했고, 따뜻한 물이 정말 잘 나와서 좋았습니다~~
관리동 건물을 끼고 돌아가면 뒤쪽에 화장실이 있구요.
앞에 보이는 은색 판이 데크에서 화로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화로대 받침대라 사용하려면 가져 가서 사용 후 다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관리동 왼쪽에 보이는 컨테이너 건물이 분리수거장이었어요.
관리소라고 적힌 곳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곳인데, 관리소 겸 매점이었습니다.
필요한 물품들을 살 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의 팁은~! 캠핑장 이용 요금은 현금 영수증이 가능했습니다~ 사장님께 말씀 드리면 해주세요~~ 저도 했습니다~~
저희가 퇴실하는 날이 평일이다 보니 텅 비어 있던 사이트가 많아서 한바퀴 둘러보면서 찍은 사이트 들이구요.
글 자체가 '큰곰 자리 6번' 후기 이다보니 너무 길어 질 듯 하여 이렇게 막무가내로 올려봅니다;;;; 하하;;;
하룻 밤을 잔 뒤 약간 구름이 있었지만 하늘이 맑아서 같이 또 사진을 찍어보았고요.
퇴실 전에는 늘 그렇듯 떠나기 아쉽게 하늘이 구름 한점 없이 너무 맑고 푸르러서 또 찍었답니다.
매달 1일 캠퍼들을 잠 못 이루게 한다고 악명 높은 곳이었던 '김해 천문대 캠핑장'
모든 사이트 중 데크로 이루어진 유일한 사이트인 '큰곰 자리'
그 중 명당이라고 여겨지는 곳으로 예약 한 덕에 연차까지 쓰고 다녀 왔던 도대체 어떤 곳이기에 이렇게 까지 예약이 어렵나 보고 싶었는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좋았고, 넓기도 넓고 샤워장도 개별 샤워장, 매점도 있으면서 주차도 바로 옆에 가능하며 10월 초였음에도 가을 느낌 물씬 + 밤에는 별까지!! 부산 근교 캠핑을 하는 캠퍼들에게는 정말 너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가을이 완연해지면서 단풍 캠핑장으로도 정말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저는 '큰곰 자리 6번'에서 정말 너무 만족하게 2박을 잘 머무르고 왔답니다~~ 예약만 가능하다면 완전 추천!!
다른 캠핑장 후기 바로가기
'일상 기록 > 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상의 단풍 캠핑 "지리산 달궁 자동차 야영장" A69번 솔직 후기 (2) | 2023.10.30 |
---|---|
김해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숲속에서 즐기는 프라이빗한 하루~ (2) | 2023.10.10 |
김해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사이트 소개, 예약 방법 (2) | 2023.10.03 |
경북 문경 "잉카 마야 캠핑장" 노랑 은행 나무와 함께하는 그림같은 멋진 캠핑! (0) | 2023.09.30 |
군위 "바람이 좋은 저녁" 이 곳을 빼고는 뷰를 논하지 말라! 두번째 방문 후기 (7) | 2023.09.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