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캠핑

밀양 "호반 캠핑장" SNS 에메랄드 호수뷰 명당 "호반AF3" 첫 우중 캠핑 후기 & 자세한 팁!

by 새롬삶롬 2023. 9. 5.
728x90

호반 캠핑장 글만 벌써 3개째네요;; 가기 전 예약 방법에 관한 글을 적고는 가서보니 사이트와 캠핑장 전경이 꽤 넓어 소개 글로 하나가 뚝딱. 이제야 남겨보는 9/2~3 다녀온 찐 명당인 호반 AF3번 사이트에서의 후기입니다. 


" 호반 캠핑장"

 

 

주소 경남 밀양시 산내면 발례1길 103-8
☎ 010-9322-2257
애견 동반 가능

 

예약 관련 자세한 후기, 가서 직접 찍어서 소개했던 사이트와 각 시설 후기 글은 아래쪽에 앞선 2개의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경남 밀양 "호반 캠핑장" 에메랄드 호수뷰 SNS 핫 캠핑장 정보, 명당 추천

캠핑에 눈을 뜬지 이제 겨우 한달 즈음. 남들이 하는건 다 해봐야한다는 생각을 가졌기도 했고, 남는 건 결국 사진이라는 생각을 가진 제가 캠퍼가 되고 보니 SNS에서 핫한 캠핑장과 멋진 캠핑장

saerom-1004.tistory.com

 

밀양 "호반 캠핑장" 직접 가서 보고 남겨보는 사이트, 캠핑장 전체 소개 & TIP 후기 1

밀양 호반 캠핑장은 SNS 에서 '한국의 에메랄드 호수뷰' 캠핑장으로 워낙 유명했던 곳이었어요. 이 곳은 매월 1일 오전 5시에 2박 우선으로 예약이 오픈되는 곳으로, 2박 우선 오픈 약 2주 뒤 1박 오

saerom-1004.tistory.com


호반 AF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 캠핑장

호반 캠핑장 도착 직전에 보이던 호수 뷰 인데요. 저기 오른쪽 나무가 풍성한 저 곳이 "호반 AF 1~4번 사이트"가 있는 곳입니다. 다시 봐도 정말 멋진 그림 같은 뷰 이죠?! 

 

호반 캠핑장
호반 캠핑장

호반 캠핑장을 도착하면 입구에서 바로 왼쪽 호수쪽으로 가면 호반AF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왼쪽으로 틀자 마자 보이는 곳이 호반 AF1번, 그 옆으로 2, 3, 4번 사이트 들이 나란히 있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곳은 "호반 AF 3번"인데요. 1, 2번 사이트를 지나쳐 중간에 있었어요.

 

입실 시간 오후 2시에 맞춰서 왔는데 이미 앞 사이트인 1, 2번 사이트에 피칭이 완료된 상태였고, 2번 사이트 분들이 3번 사이트로 가는 길목에 차를 대고 짐을 빼고 계셨어요. 

남자친구가 내려서 자리를 보러 간 김에 혹시 차가 들어갈 수 있겠냐고 양해를 구했더니 감사하게도 차를 옮겨주셔서 차를 가지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Tip! "두 사이트 중 한 사이트만 이용시" ★ 늦게 입실을 하는 경우 AF 1, 2번 사이트 분들이 주차를 해버린 경우에는 차량 진입이 어렵거나 불가 할 수 있어요. 그럴 경우에는 위쪽에 있는 "호반 A 주차장"에 주차 후 짐을 옮겨서 가지고 내려오셔야 합니다. 따라서 입실 시간에 맞춰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이웃을 만난다면 저희처럼 차를 가지고 들어올 수 있어요. ★

 

물론, 두가족 사이트인 만큼 두 가족이 온다면 차량은 반드시 '호반 A 주차장에 주차 후 사이트에 텐트를 피칭하셔야 합니다. 저희의 경우 한 사이트만 이용할 예정이었기에 나머지 한 사이트에 텐트 대신 차를 주차 했던 것이에요~~ 

 

호반 캠핑장 호반AF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1,2 사이트

이건 다음날 퇴실 전 찍은 사진인데 빨강 타프와 검정 텐트가 있는 곳이 호반 AF 1번 사이트 자리이구요. 

트럭이 있는 곳이 호반AF 2번 사이트 자리입니다. 아직 철수를 하지 않았기에 1번 사이트 뷰는 제대로 찍지 못했네요. 

하지만 호반 AF 사이트로 들어오는 입구에 바로 위치한 1번 사이트였기에 만약 선택권이 있다면 저는 패스 할 듯 했어요.

 

호반 캠핑장 호반AF 2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2번 사이트

그래도 트럭 옆으로 2번 사이트에 머물던 분들이 저희보다 일찍 철수를 하여 호반 AF 2번 뷰를 찍을 수 있었습니다. 

트럭이 있는 곳, 지금 사진으로 보이는 곳 이렇게 두 가족 사이트가 호반 AF 2번 사이트입니다. 

사진을 찍고 보니 앞에 수풀?이 떡 하게 자리 잡고 있어 SNS에서 보이던 호수뷰에는 아쉽게도 조금 NG가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역시 선택권이 있다면 이 사이트도 패스 할 것 같았습니다.

 

 

호반 AF4번 사이트가장 안쪽에 위치하여 프라이빗 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저희가 철수 할 때까지도 철수를 하고 계셔 따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다른 세 사이트 보다 조금 좁아 보이는 느낌이랄까요....? 

한 사이트만 이용 하더라도 약간 비탈진? 사이트가 끝쪽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예 차량은 진입이 불가하므로(1, 2, 3번 사이트 보다 일찍 온다고해도 불가할 듯) 호반 A 주차장에 주차 후 지름길을 따라 짐을 옮겨야 하므로 저라면 패스 할 듯 했어요. 실제로 3번과 4번 중 고민이 가장 컸었는데, 프라이빗 느낌 보다 짐 옮기는 수고로움이 더 싫었기에 4번을 제쳤답니다.


호반 AF3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여기가 제가 예약한 "호반 AF3"입니다. 

제가 차를 주차한 곳과 오른쪽 보이는 사이트, 이렇게 두 사이트 두가족 사이트가 '호반 AF 3'번 사이트입니다. 

앞서 찍은 2번 사이트와 다르게 앞에 걸리는 숲더미가 없죠?

 

그래서 저는 예약할 당시 호반 AF4번 후기만 보고는 고민했었는데, 이 곳 호반 AF3으로 예약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주차한 자리와 그 옆 자리. 만약 두 가족이 오더라도 맑은 하늘이 비춰지는 호수뷰 사진, 에메랄드 호수뷰 사진 둘다 건질 수 있기에 이 호반 AF3 번이 호반 AF 사이트 중 명당 오브 명당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좌측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좌측 사이트

호반 AF3번 사이트의 좌측이구요.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우측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우측 사이트

호반 AF3번 사이트 우측 사진입니다. 

저희는 2인 커플 한팀이 두 가족 사이트인 호반 AF3번을 이옹했기에 고민하다가 좌측 사이트에 주차를 하고 우측 사이트에 텐트 피칭을 한 후기입니다. 

 

좌, 우 고민을 했지만 2번사이트와 장벽으로 제 차 주차, 4번 사이트와 장벽으로 텐트로 프라이빗 하게 잘 지냈던 후기입니다. 어떻게 피칭하느냐는 캠퍼의 몫이지만 저희는 2번 사이트 쪽에 주차, 4번 사이트와의 사이에 텐트를 피칭하여 고립된 최고의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우측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우측 사이트

원터치 텐트인 텐트와 다르게 대형 타프인 저희. 

타프를 준비해 봅니다. 방향을 고민하다가 호수를 바라보는 'ㅅ'로 생각하고 쳐봅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두 가족 사이트인 호반 AF3번.

저희는 한 커플이 방문 했기에 고민 끝에 호반 AF3번 좌측 사이트는 주차, 우측 사이트에 텐트를 피칭했답니다.

호반 AF3번 좌측 사이트는 하늘이 호수에 비치는 사이트이고, 우측은 SNS에서 유명한 에메랄드 호수뷰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2번 사이트와는 다르게 앞이 뻥 뚫힌 뷰를 자랑하더라구요.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좌측 뷰로 사진도 함께 찍어보고요.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우측 뷰로도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그냥 어딜보고 찍든 다 그림 같은 뷰를 자랑했구요.

호수에 비치는 파랗고 맑은 하늘, 그 것이 아니어도 멋진 에메랄드 뷰. 

딱 제가 원하는 그대로였기에 너무 행복했답니다.


하지만, 사실.. 세번째 캠핑인데 첫 우중 캠핑을 경험했답니다.

다행히 비 오기로 한 시간 이후에 비가 왔고, 도착 후 미친듯이 빠르게 타프를 친 후에야 비가 오기 시작했기에 타프 안에서 맞이하는 빗소리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처음 사진과는 사뭇 다르긴 하지만 흐린 날의 뷰도 멋지죠?

호수에 드리운 물안개 까지. 멋있었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 물안개

멋지죠?!!! 해무와는 다른 또다른 호수 위 안개~~~~ 정말 멋졌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저녁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저녁

원래 고기를 먹을 생각이 없었지만 급하게 마트를 가서 샀던 고기와 비 예보에 맞춰 산 한입 김치전.

정말 최고 였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불멍

 

그리고 처음 사본 불멍 가루. 정말 대박!!!! 불멍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쁜 불꽃 딱이었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우중 캠핑

타프도 평소보다 더 많이 팩 박고 물 흐름 길도 만들어주고, 텐트도 앞 머리를 만들어주고 혹시나 해서 겉표지도 씌워주고 비 예보에 단단히 준비 한 뒤 자려고 누웠더니 비가 아주 그냥 장난 없네요.

호수 바로 앞 사이트다 보니 사실 조금은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이 높낮이가 있어 그런지 많은 비에도 괜찮았답니다. 

아주 아주 무사~~~~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아침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아침

아침에 텐트 안에서 본 뷰인데요. 다행히 다음날까지 흐림이었는데, 아침 뷰가 장난 없더라구요.

너무 상쾌하고 멋있었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아침 물안개

멋지고 맑은 뷰에 반해 타임랩스를 찍어보았더니 물안개 뷰가 잘 찍혔네요.

 

전날 도착 할 때 잠시 맑은 하늘 뷰를 보이다가 타프를 치고 부터 흐림 + 비옴이 유지되어서 SNS 유명 뷰를 보지 못할까 정말 걱정이었지만 다행히 다음날 멋진 뷰를 볼 수 있어 좋았답니다.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아침
호반 캠핑장 호반AF 3번  사이트에서 아침

무보정으로 이정도 뷰라면... 말 다 했지 않을까요?

이제 겨우 세번째 캠핑이지만 첫 우중 캠이었던, 두 사이트 가격이라 한 커플이 가기엔 이제껏 갔던 캠핑장 중 가장 비쌌던 이곳 호반캠핑장.

비만 주구 장창 왔더라면 조금 서운하고 아쉬웠지 모르지만 다행히 첫날 타프 칠때까지도 흐림 뿐 비가 오지 않았고 타프 안에서 느끼는 우중 캠핑, 다음날의 맑은 날 까지. 정말 골고루 다 즐길 수 있었던 행복했던 주말의 기록.

 

커플 2인에서 가기에는 꽤 부담되던 가격인 두가족 사이트 호반 AF 사이트. 

부담되었던 만큼 SNS에서 유명한 뷰 사진을 남기고 싶었던 생각 & 욕심이 있었는데 다행히 성공했습니다. 

두 커플, 또는 두 가족이 온다면 다시 한번쯤 오고 싶은 호반 캠핑장. 

 

처음 알아볼때에는 관리가 되지 않는다는 말과 명당 사이트가 아니다면 난민촌을 연상케 한다는 말에 고민이 많았고, 자세하거나 많은 후기가 있지도 않았던 탓에 걱정이 많았었어요. 하지만 맑은날, 흐린날, 비오는날 모두를 1박 2일만에 다 경험 한 지금에서는 정말 너무 멋지고 좋았던 기억으로 남았던 캠핑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SNS에서 유명한 에메랄드 호수 뷰 캠핑장에서 남들 하는 것 다 해보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꼭 한번쯤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라면, 기왕 방문 할 거 호반 AF3번으로 예약해서 저처럼 만족하는 캠핑 기억을 남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자세히 길게 남겨봅니다. 

 

꽤 오래 되었고, 꽤 유명한 곳이지만 자세한 후기가 없어 예약 할 때 고민이 되었던 터라, 혹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이 고민을 하는 중이라면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남겨보는 직접 다녀와서 남겨보는 자세한 후기~~~~ 

 

 

캠핑 관련 다른 글 바로가기
 

경남 진해 "소쿠리섬" 꽃사슴과 함께하는 노지 캠핑 후기 #2

원래 계획은 오후 1시 55분 배를 타고 소쿠리섬을 들어가는 것이었지만, 차가 밀리고 늦어진 탓에 다음 시간인 3시 35분 배편을 이용해서 소쿠리섬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주말에는 이용객이 많

saerom-1004.tistory.com

 

부산 "영도 마리노 오토 캠핑장" 일반 사이트 5번/ 이용 안내 TIP

이번주 8월 5일- 6일 엄청난 폭염과 함께 했던, 캠핑 용품 구매 후 우리의 첫 캠핑. 작년도 더웠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정말 진짜 헉 소리날 만큼 더위가 엄청나더라구요. 그래도 집에만 있기엔

saerom-1004.tistory.com

 

군위 "바람이 좋은 저녁" 뷰 끝판왕/ 선셋, 운무, 별 최고의 기억! #2

저번주 8/12-13 토일 1박 2일로 다녀왔던 "바람이 좋은 저녁" 이제 겨우 캠핑 체험 포함 3회차인데, 너무 운좋게 다녀올 수 있었던 곳인데요. 예약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 따기라는, 가고 싶어도 예약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