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 기간, 점등 시간, 주차 정보, 포토 스팟

by 새롬삶롬 2023. 5. 24.
728x90

5월 27일은 석가 탄신일인데 한번도 연등을 보러 가본적은 없었어요. 이번에는 왠지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했답니다. 저는 부산에 살고 있어 부산이나 근교에 다녀올 수 있을 만한 곳을 검색했었어요. 

 

부산 "삼광사"에 연등축제가 규모도 크고 멋있게 되어 있다 하여 여기다 싶었습니다~ CNN에 소개된 한국의 아름다운 명소 50선에도 소개되었다고 했습니다~  올해 석가탄신일이 주말이다 보니 왠지 주말에는 사람들이 미어 터질 것 같아서 가보고 싶은 김에 사람이 조금 덜 할 것으로 예상되는 평일에 가자 싶었어요. 

그래서 어제 5/23 화요일 퇴근 후 다녀왔답니다.

 


" 삼광사 "

 

 

주소 부산 진구 초읍천로 43번길 77
운영 시간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입장료 없음 
주차장 있음(혼잡한편/ 올라오는 길가 주차 가능)

 

연등 축제 일정
5/7 ~ 5/27

점등시간
오후 7시 ~ 새벽 4시반까지

왠지 이번주 주말은 엄청난 인파가 몰릴 듯 하여 눈치게임으로 주중에 가기로 했던 거고 폴을 가는 날이 아닌 화, 목 중 갈생각이었는데 목요일은 다음날 금요일이니까 또 사람이 많아 질 수 있단 생각에 화요일에 가봅니다.

 

점등이 오후 7시부터라고 했는데 4시에 마치고 준비를 해서 5시경 해운대에서 출발을 했어요. 한창 퇴근길이다 보니 초읍까지 50분 가량 걸렸습니다. 

6시 쯔음 도착했는데 요즈음 해가 길어서 밝았습니다. 가는 길에는 차가 많이 없었고 도착하고 보니 갓길에 이미 많은 차가 주차가 되어있었어요. 설마 주차 자리가 없을까 싶은 마음으로 끝까지 올라갔답니다. 주차 안내를 앞에서 해주셔서 위쪽까지 올라갈 수 있었어요. 제가 도착하니 마지막 자리로 보이는 곳에 주차를 할 수 있었답니다. 


주차 정보

삼광사 주차
삼광사 주차

삼광사를 네비를 찍고 올라가는 길에 갓길은 지나쳐서 마저 올라가면 보이는 첫번째 주차 공간 사진입니다. 연등이 설치되어 있는 아래 쪽에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이미 저 자리가 다 찬 것인지 위쪽으로 안내를 해주셨어요. 

★ 5/27 석가탄신일 당일은 연등 설치된 아래 주차가 불가할 듯 합니다. 따로 찍진 못했는데 안내문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만약 저 곳 주차 불가면 주차난이 더 심해질 듯 합니다!! 참고하세요~★

 

삼광사 주차2
삼광사 주차

안내를 해주시는 위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왼쪽 사진인데 이미 올라가는 갓길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 혹시 위쪽에는 자리가 없나 싶었지만 끝까지 올라가봅니다. 끝까지 올라가면 보이는 주차장이 중간 사진과 오른쪽 사진이에요. 다행히 저는 저 주차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삼광사 주차 후 보이는 건물
삼광사 주차 후 보이는 건물

주차를 하고 보이는 사찰 건물과 흰색의 연등을 찍어보았어요. 

아직 초저녁 느낌이었기에 점등 시간이 좀 멀었기에 불이 켜지지 않은 연등과 사진을 찍고 구경해보자 싶어 아래쪽으로 내려가봅니다.

 

삼광사 주차 후 연등보러 내려가는 길
삼광사 주차 후 연등보러 내려가는 길

만약 제가 주차한 곳에 주차를 하게 될 경우 연등이 설치된 곳으로 산책길을 따라 내려가시면 됩니다.

저렇게 안내 표지판이 있고 길이 잘 나있어요. 길 따라 내려가면 됩니다~~

 

삼광사 연등
삼광사 연등

내려가고 보니 처음 연등 아래 주차공간이 나오더라구요. 수많은 연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삼광사 연등2
삼광사 연등3
삼광사 연등

너무 알록달록 이쁘게 연등이 설치되어 있죠!? 입이 떡 벌어졌답니다~~ 

아직 점등이 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충분히 멋지더라구요. 점등 시간 전에 도착한 덕에 점등 하지 않은 연등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삼광사 연등

꽤 넓은 사찰이어서 다른 건물로 구경하면서 올라가보았어요. 올라가는 길에 알록 달록한 연등 한번 찍어보았답니다. 

 

삼광사 연등과 함께
삼광사 연등과 함께

남자친구와 서로 찍어주다가 찍힌 서로의 사진이네요.

 

잠시 둘러보다가 인스타를 통해 보았던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곳을 찾아나섭니다. 창문을 열어서 찍은 위에서 내려다 보는 뷰를 찍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가를 한참 찾았답니다. 이 곳에 대한 정보가 정확히 없어서 점등 전에 자리를 잡고 싶어서 이기도 했어요. 


인스타 유명 포토 스팟

삼광사에서 찍었다는 말만 있고 어디서 내려다 보면서 찍었는지 정보가 없어서 찾느라 정말 고생했답니다. 

 

삼광사 연등 포토존
삼광사 연등 포토존

연등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위에서 내려다 보니 해가 아직 지지 않아도 너무 멋지더라구요.

점등 전 연등의 사진과 점등된 연등의 사진 위에서 내려다 보니 더 멋지죠~?! 

 

삼광사 지관전 - 네이버 출처
삼광사 지관전 - 네이버 출처

바로 여기 입니다!! 포토존 검색을 해보면 되었을텐데.. 인스타에서 영상만 보고 찾았던 터라 조금 고생을 했네요.

저희는 다른 길로 들어갔는데, 찾아보니 "지관전 역사관 2층"으로 가면 된다고 하네요~ 

저희는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왠지 올라가면 안되는 듯한 분위기의 길로 올라갔고 결국 찾아냈거든요.

 

삼광사 포토스팟 가는 길에
삼광사 포토스팟 가는 길에

저희가 올라가는 길에 보이던 곳인데, 왠지 이쁘다며 남자친구가 찍어준 사진입니다. 

2층으로 계단을 오르면 저런 곳이 보이고 조금 더 가면 도서관 같은 곳이 있어 처음에 올라갔을때는 이 곳이 아닌줄 알았는데 안으로 들어가니 강당처럼 된 곳이 있고 인스타에서 봤던 창문이 있더라구요!! 

 

이미 많은 분들이 점등 전에 창문 하나 하나 자리를 잡고 계셨어요. 저희가 도착했을때 창문이 하나 남아있어 다행히 저희가 차지 할 수 있었습니다.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본 연등

삼각대를 세워 타임랩스로 찍었더니 해가 지는 모습과 함께 잘 찍혔네요~~ 너무 황홀했습니다~~!!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본 연등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본 연등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본 연등과 함께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본 연등과 함께

뷰를 찍는 남자친구도 찍어주고 같이 삼각대를 세워 한번 찍기도 했고 저도 남자친구가 찍어줍니다~~ 

 

사실 실상은 저렇게 의자를 사이에 삼각대를 세우고 창문을 향해 각도를 맞추는 저.. 하하;;

저렇게 강당처럼 의자가 많이 있고 불경을 외는 사람들이 있어 조용히 해야할 듯한 분위기였어요. 그래서 조용히 그분들께 방해 되지 않게 사진만 찍었답니다. 사진을 위해 방충망을 열었는데 나중에 스님이 한바퀴 도시면서 모기 들어온다고 사진 다 찍고 나면 방충망 꼭 좀 닫아 달라고 부탁하시더라구요~ 다들 아시겠죠~?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찍은 영상

대망의 인스타 핫 영상!!! (내맘대로~~) 

삼각대를 세워 남자친구와 함께 문 여는 영상을 찍어보았답니다. 

 

삼광사 포토스팟에서 찍은 영상

남자친구가 따로 찍어준 영상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박이죠!!?? 

너무 멋지고 이쁘게 잘 찍혀서 뿌듯했답니다~~ 저 동영상을 찍고 싶다 멋지다 라는 생각을 갖고 갔는데 성공적이었어요~

 

보니까 창문 중간에 일명 대포카메라를 가지고 오신 분들이 미리 와서 많이 기다리시던데 저처럼 창문을 여는 영상을 찍고 싶으신 분이라면 사이드쪽 창문에 자리잡으셔야합니다~~ 꿀팁~~ 

중간에 있는 창문에는 낮게 되어 있어 서서 저런 영상을 찍기 힘들어요~~ 물론 밖에 보이는 연등을 정 중앙에서 찍기에는 좋을 수 있지만, 혹시 이런 영상을 찍기를 원하신다면 사이드 쪽 창문에 자리잡으세요~~ 


삼광사 불뿜는 용

한참 2층 창문과 사진을 찍고 보니 용 조형물에 불이 켜지면서 용이 불을 내뿜더라구요. 사람들이 우와~ 하기에 보니까 신기했어요. 남자친구가 2층에서 줌 당겨서 찍어준 영상이네요~ 

 

삼광사 피어나는 연꽃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보니 처음 설치되어 있던 연꽃도 움직이면서 펴지더라구요. 너무 이뻐서 한번 찍어보았답니다.

 

삼광사 연등과 함께
삼광사 연등과 함께

처음 주차를 하고 내려왔던 길을 다시 올라가는데 연등이 켜져 너무 이쁘더라구요. 

남자친구가 또 사진을 찍어주었네요~~


삼광사 입구
삼광사 입구

삼광사를 나가는 길에 정체가 많이 있어 잠시 잠시 차가 멈추고 가고 했었는데 그 때 삼광사 입구에 잠시 멈췄을때 찍어달라고 부탁해서 찍은 삼광사 사진이네요.

 

삼광사에서 빠져나가는 길
삼광사에서 빠져나가는 길

저희는 8시 20분 경 주차장에서 빠져나오기 시작했는데, 점등 후 어두워진 후라 그런지 엄청나게 차들이 많이 들어오고 있더라구요. 이미 주차장이 만차되어 주차 안내 해주시는 분들이 차들을 되돌려 보내고 있었고 아주 엉망이었습니다.. 

마을 버스 15번이 삼광사에서 주변 지하철 역으로 가는 버스 인듯 했는데 버스 줄도 사람들이 만만치 않았답니다.

 

삼광사에서 빠져나가는 길

평일 화요일 방문이었음에도 사람들이 엄청났고 주차난 장난 없었습니다. 저 영상은 삼광사 입구에서 빠져나온 뒤 꽤 지나서인데 여전히 맞은편 차.. 보이시죠? 

 

아마 5/27-28 주말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점등 시간을 새벽 1시에서 4시까지 늘린다고 하니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시간을 피해 조금 늦게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해요~ 내려가면서 봤던 삼광사로 올라오는 차들.. 진짜 정말 다행이다 차라리 일찍와서 싶었던......


아무튼, 저희는 다행히 이번에도 눈치게임 성공이었습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삼광사 연등축제! 부처님 오신날 전 미리 다녀와본 연등축제 후기~~ 

내가 직접 찾아보고 가보고 싶어서 직접 다녀온 후기~~ 다들 눈치 게임 성공하시고 이쁜 사진 많이 찍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바로가기
 

부산 "해운대 수목원" 미니 동물원 아이랑 가볼만한 곳, 데이트 나들이 장소로 딱!!

작년에 남자친구와 한창 이리 저리 다닐때 주말에 어디를 가보지 했다가 찾아서 가본 "해운대 수목원" 제가 방문 할 당시는 2022년 6월 12월이었는데요. 주차장도 엄청 넓고 무료여서 더 좋았습니

saerom-1004.tistory.com

 

창원 "장미공원" 부산근교 5월 데이트 장소 추천, 주차정보

오늘은 벌써 4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시간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매 시기 마다 각종 꽃놀이 가는 것에 진심인 저는 5월에는 장미를 보러 다녀왔답니다. 작년에 2022년 5월 21일 토요일 방문했던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