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해외여행

일본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1 얼리파크인 입장권 오픈런 자세한 후기/ 익스프레스 없이 닌텐도 성공 가능!!

by 새롬삶롬 2023. 4. 12.
728x90

일본을 다녀온 지도 벌써 꽤 지났는데요. 기록 남겨야지 남겨야지 하면서도 사진이 너무 많고 해서 사진 정리 아직 못해서 등등의 핑계로 아직도 이러고 있었네요... 하하;;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곳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에서 핫하다는 "닌텐도 월드"였는데요.

 

유니버셜이 입장료 자체가 가격대가 많이 있는 편이다 보니, 저는 늘 익스프레스권 없이 하염없이 줄 서서 자본주의의 쓴맛을 열렬히 봐왔었습니다. 이번에도 알아보니 제가 가려는 때의 입장권만 8만 5천 원 정도였고, 익스프레스 4를 추가하니 약 25만 원 정도의 비용이 예상되더라고요. 큰마음먹고 저지를까 하다가 저 돈이면 맛있는 것을 더 먹고 다른 것을 더 즐길 텐데... 도저히..!! 싶은 생각에 이번에도 입장권만 구입하기로 합니다. 


얼리 파크인 스페셜 엔트리 입장권?

이번에 저는 일반 입장권과 조금 다른, "1일 스튜디오 패스 + 얼리파크인 " 입장권을 구입하기로 해봅니다. 

가장 기대하는 닌텐도 월드를 즐기기 위해서 아무리 오픈런을 한다고 해도 그냥 입장권만 가지고는 닌텐도 월드 입장 자체가 안될 수도 있을 듯하여(★  하루에 시간당 들어갈 수 있는 인원 제한 있음 일명 정리권), 익스프레스는 과하니 스페셜 입장권으로 조금 더 주고 샀습니다. 

 "1일 스튜디오 패스 + 얼리파크인 입장권"이란?
1일 입장권인데,  공식적인 오픈 시간보다 15분 일찍 들어가서 놀 수 있는 입장권입니다. 일반적인 1일 입장권보다 2-3만 원가량 더 비쌌습니다.

 

혹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과 각종 패스권에 관해 궁금하다면, 아래에 제가 정리해 둔 글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일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가격, 티켓 종류 완벽 정리!!

이번 벚꽃 시즌에 오사카를 다시 계획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언제 마지막으로 일본을 갔는지 사진첩을 탈탈 털어서 보니 약 7-8년 만에 가는 것이더라고요. 아주 감회가 새롭네요. 예전 기억이

saerom-1004.tistory.com


얼리 파크인 입장권 사용법

제가 구입한 "얼리 파크인 입장권"은 전날 미리 비밀의 오픈 시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니버셜 재팬 얼리파크인 입장권
유니버셜 재팬 얼리파크인 입장권

미리 한국 온라인을 통해 입장권을 구입해서 갔는데요. 구입하고 나면 이메일로 바우처가 옵니다. 

그 바우처를 열어보면 입장권 QR 코드가 우측 상단에 있고요. 저렇게 사진과 같이 우측 하단에 '입장시간확인'이라는 QR 코드가 하나더 있습니다. 

 

우측 하단 QR 코드를 통해 3일간 유효하는 적힌 비밀번호를 쳐서 들어가면 오픈 시간에 대한 안내문이 뜹니다. 

사실 제가 일본에서 막상 보았을 때는 헷갈렸는데요. 저의 경우 아침 7시 오픈 시간이라고 알 수 있었는데, 그 시간이 제가 들어가는 시간인지, 그 시간이 그날의 오픈 시간이니 6시 45분에 입장하도록 준비하라는 것인지 헷갈렸습니다. 

 

저의 경우 스페셜 엔트리 시간이 오전 7시였습니다! 6시 45분이 아닌 7시에 입장을 했기 때문에,

결론은 ★ 저 오픈 시간 안내문에 있는 시간이 얼리 파크인 입장권 구매하신 분들이 입장하는 시간 ★입니다!!

안내문에 적힌 시간의 15분 전에 입장이 아닌~~!! ** 

 

그리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어플을 미리 깔아 놓고 활용하시면 좋은데, 그 어플에 뜨는 당일 영업시간 보다 1시간 일찍 비공식 적으로 오픈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일반 입장권만 구매하는 경우의 오픈런은 성공확률이 많이 낮아 보였습니다.(오픈 시간은 매일매일 달라요~)

 

제가 간날의 예로 들면, 어플에 뜨는 오픈 시간은 8시부터였지만, 얼리 파크인인 제가 일반 입장 시간보다 15분 일찍 입장한다는 것이니 7시에 입장 후 일반 입장권 분들이 7시 15분부터 입장했을 듯합니다!

결국 결론은 어플에 안내된 8시 오픈만 보고 오픈런을 위해 7시 반까지 입구에 온다 하더라도 늦는 것이죠..... 하하;;; 


네이버 후기에서 아침 7시 30분으로 비밀 오픈 시간을 보아서 꽤 힘들었다는 글을 전날 봤었는데, 저의 오픈 시간은 7시라고 하네요... 하하하하;; (이 비밀의 오픈 시간 또한 매일매일 다른 듯합니다!)

 

제가 머무른 숙소는 "닛폰바시역" 근처에 있었기에 아침에 지하철로 이동하려면 약 35분가량 걸린다고 했습니다. 

처음에 7시라는 시간이 그 시간 기준 15분 전인 오전 6시 45분이 제가 입장하는 시간으로 이해했던 저는, 입장 시간보다 일찍 가서 줄을 서 있을 생각이었기에 6시 30분까지 입구 앞으로 갈 목표를 잡았죠.

 

새벽 지하철에서 일출

그래서... 새벽 4시에 일어나 씻고 준비하여 5시에 지하철을 타고 출발하게 됩니다... 출근도 이 시간에 안 하는데.... 허허;; 

석양 같지만, 해 뜰 무렵입니다..  낯선 땅에서 지하철 안에서 이런 일출을 언제 볼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한번 남겨봤습니다. 너무 피곤했지만, 너무 이쁘네요~~

 

오사카 지하철 내부 안내문
오사카 지하철 내부 안내문

지하철 안에 있던 설명서를 찍어왔습니다. 그 외 내용이 길어질 듯하여, 따로 가는 법은 자세히 안 적겠습니다.

닛폰바시역에서 표를 사서 다마가와역에서 내린 후 JR선을 타고 유니버셜로 갔습니다. 사람들이 새벽임에도 많았어요. 

사람들이 가는 길 따라가면 돼서 어렵진 않았습니다~~ 

 

지하철에서 내리고 유니버셜로 가는 길에 찍은 사진인데..

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1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2
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

새벽 5시 40분경 정도였는데.. 사람 보이시죠? 출근길인줄 알았습니다. 

 

저는 4/2 일요일 방문했는데, 새벽임에도 사람들이 빠른 걸음으로 지하철에서 내리자마자 후다다닥 서두르더라고요. 

저도 빠르게 걸어서 달려서 가봅니다.


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3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4
새벽에 유니버셜 가는 사람들

지하철역 내부에서 나와서 유니버설 입구로 가는 길이 왼쪽사진인데, 사람들이 이제 달리기 시작하더라고요. 저도 서둘러 같이 달려봅니다. 정적이게 보이지만, 다들 열심히 달렸습니다!! 헐....? 오른쪽 사진 줄 보이시나요?

4/2 새벽 5시 50분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이.... 대박이지 않나요? 한국사람들 만큼 일본사람들.. 부지런합니다!!!! 

새벽에 유니버셜 줄..

진짜 헛웃음이 나오더라고요.. 어플에 뜨는 오픈 시간은 오전 8시, 제가 도착해서 저 영상을 찍은 시간은 오전 5시 50분.... 

이게 말이 되나 싶었습니다. 입구의 저 문도 채 들어가지 못하고 줄이라니요.... 하하;;;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

그래도 잠시 줄을 서서 기다리고 뒤에는 줄이 더 길어지다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입구 왕 문을 통과하고 보니 진짜 입구의 사람들은 입이 다물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2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

이곳이 일반 입장권을 산 사람들이 서는 일반 줄이었는데요. 이미 엄청난 사람들이 줄을 서 있었어요. 

 

제가 미리 알아보기로는 "얼리 파크인 입장권"은 "스페셜 엔트리"가 따로 서쪽에 마련되어 있고, 그쪽에 따로 줄을 서서 미리 들어간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저 줄에 서 있다가 지나가는 직원분에게 제가 산 티켓을 보여주며 이 줄이 맞냐고 물어보니 저를 데리고 다른 곳으로 안내해 주더라고요.

 

스페셜 엔트리
스페셜 엔트리

저기 처음 보이던 줄이 아닌 이곳으로 안내를 따로 해주더라고요. 제가 갔을 당시 앞에 2팀 정도만 줄을 서 있더라고요.

짜릿했습니다~~ 저렇게 이미 많은 사람들 뒤쪽에 줄을 서서 아침 새벽부터 나는 무엇을 한 건가.. 허무한 생각도 들었는데, 따로 마련된 줄에 서니, 이 맛에 돈을 투자하는 거야!!라는 자본주의의 달콤함~~!!!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3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4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5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

보이시나요? 저 많은 사람들의 줄이 스페셜 엔트리에 있는 일찍 들어가는 줄이 아닌, 일반 입장권 구매한 사람들이 선 줄입니다.  저 사진을 찍을 당시의 시간이 아침 6시 20분 정도였어요. 다들 대단하죠?!! 

심지어 일본인 가족은 아예 기다릴 생각을 단단히 하고 온 것인지 이동용 의자를 펴서 앉아서 기다리더라고요.

 

아침이다 보니 너무너무 추웠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오사카.. 진짜 오들 오들 떨면서 기다렸네요.

유니버셜 새벽에 서있던 줄

보이시나요...? 사람들 머리.... 진짜 대박 소름 끼쳤습니다!!!! 그래서 한번 남겨봤습니다.

앞에 2팀이 있었지만, 일본은 4열 줄 서기를 좋아하는지 뒤쪽 사람들을 옆으로 펼쳐 4열 줄을 만들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1 빠였답니다!! 그래서 너무 추웠지만, 너무너무 기분이 좋아서 한번 찍어봅니다.


입장 전 수하물 검사 실시
- 파크 내 반입되는 모든 수하물(가방)의 내용물과 중량을 직원이 확인합니다.
- 수하물 검사 시에는 가방을 검사대 위에 올리시고 가방 안이 전부 보이도록 미리 준비해 주세요.
- 반입 액체물도 확인하고 있습니다. 내용물 확인과 시음에 협조를 부탁드릴 수 있으므로 양해 바랍니다.
- 수하물 검사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파크에 입장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반입 금지 물품 ★
- 캐리어 등의 대형 짐(카트에 사람을 태우고 이동하는 행위 포함)
- 날붙이나 화약류, 무기와 흉기, 헬멧
- 음식물 반입 (도시락 포함)
  물통, 페트병(1인당 1개, 500ml까지)은 반입 가능
- 카메라용 모노포드, 삼각대, 셀카봉
- 무전기, 무인 항공기(드론 등), 무선조종 기기
- 반려동물과 그 밖의 동물

예전에는 셀카봉 반입이 가능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일체 안되네요. 혼자 간 저는 많이 아쉬웠지만, 사람이 많을 때는 위험할 수 있어 제한하는 듯 해 어쩔 수 없었습니다. 

 

제가 줄 선 옆쪽으로 핑크색 수하물 검사대가 있었어요. 저는 맨몸으로 간 터라 수하물 검사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 진짜 첫 번째로 들어갈 수 있을 듯했어요~~ 설레기 시작했답니다.

 

유니버셜 입구에서
유니버셜 입구에서

한참을 (약 1시간 30분~2시간) 가량 기다린 후에야 줄 선 앞으로 직원분들이 서더라고요.

아마도 저분들이 가방 검사를 하시는 분들로 보였습니다.

 

유니버셜 입구에서 입장영상

6시 50분 경이되자 뒤쪽 입구의 철장문도 열리더라고요. 

저분들 뒤쪽에 입장권 QR 코드를 찍어 주실 직원분들이 서시더라고요. 저렇게 방송을 하면서 직원분들이 인사를 하고 힘차게 손을 뻗으며 아침 7시 정각 드디어 문이 열렸습니다!!


유니버셜 입장 후 닌텐드월드로 달리는중

저는 가방이 없어서 앞에 저 직원분을 패스 후 입장권 QR 코드를 찍고 바로 입장했고, 아직 일반 입장권을 구매하신 분들의 입구는 개방되지 않았기에 15분의 시간 동안 닌텐도 월드를 향해 미친 듯이 달렸답니다!!!

 

저의 목표는 닌텐도 월드를 들어가는 것이었기 때문이었어요~~ 함께 일찍 들어오신 분들도 엄청 달려가시더라고요. 그분들을 따라 달리다 보면 닌텐도 월드에 도착합니다!! 하하 

 

닌텐드월드로 달리는 중

참고로 유니버설 입구를 통과 후 닌텐도 월드까지 뛰어서 한참입니다.(약 5~10분 걸렸어요.)

일단 오픈런이든 입장하시면 닌텐도를 가시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달리세요!! 뛰세요!!! 너무 힘들었습니다...;; 

 

오픈런으로 처음 들어가자마자 닌텐도 월드를 간다면 확약권이 없어도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입장하자마자 겁나 뜁니다. 닌텐도 월드를 향해서요!!  같이 뛰시면 됩니다!!! 


어플로 닌텐도 월드 정리권 발권 방법

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
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어플에서 "E정리권 발권하기"을 통해 시간별로 가능한 시간을 클릭하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어플에서 E정리권 발권하기를 누르면 해리포터와 닌텐도 월드가 나오는데 닌텐도 월드를 클릭해서 입장 가능한 시간을 예약하면 됩니다. 

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2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3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4
유니버셜 어플 내 정리권 발권

저는 글에 후기를 남기고자 해 본 것인데, "정리권 배부 종료"라는 문구가 예약 가능할 때에는 "정리권 배부 중" 이런 식으로 뜹니다. 그럼 누르고 여러 가지 시간 중 본인이 원하는 시간을 클릭해 발권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저 시간 동안만 이용가능 한 것은 아니고, 예를 들면 8:40 - 9:40 발권했다면 저 시간 내에 입장을 하는 것입니다. 나가는 것은 자유더라고요~ 그런데 정리권 배부가 종료되고 나면 닌텐도 월드를 들어가고 싶어도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픈런을 하지 못했더라도 어플을 미리 까시고, 미리 QR 코드를 등록해 두었다가 입장하자마자 정리권 배부에 들어가서 정리권 먼저 발권해 두고 다른 구경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열심히 뛰어서 닌텐도 월드에 진입한 시간이 오전 7시 20분 경이어서 정리권/ 추첨권 같은 것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해서 했다가 취소했고, 오전 첫 번째로 입장해 쿠파의 도전장, 요시까지 즐기고 나가면서 오후 2시~3시 예약을 했더니 예약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결론은 하루 2번 닌텐도 월드 진입에 성공했답니다!! 


너무 내용이 길고 많아서 유니버셜만 몇 편에 나눠 올려야 할 듯합니다.

그런데 제가 경험해 보니, 만약 닌텐도월드를 꼭 가야 한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스프레스 패스 보다 얼리파크인이 답일 듯합니다!! 진짜 진심!! 

왜냐면 남들보다 15분 일찍 입장하는 것이 엄청 큰 메리트이더라고요. 남들이 입장도 채 못했는데, 이미 쿠파의 도전장을 끝내고 요시 어드벤처를 타러 가는.. 너무 짜릿한 일이거든요!!

 

익스프레스권도 결국 입장은 일반 입장 줄에 서서 들어와야 하므로, 아침 8시부터 어플에서 확약권이 생성되는 것을 보니 그전에 빨리 입장하는 것이 답이었어요!! 

 

다른 어트랙션을 기다리지 않고 프리 패스로 들어가기 위해 사는 것이 익스프레스 권이지만, 시간당 정해진 인원만 입장이 가능한 닌텐도 월드의 경우에는 그 시간 제약이 생기기 전,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빠르게 들어가서 여유롭게 즐기는 것에는 얼리 파크인이 최고입니다!!!!!! 그게 정답인 거 같아요!!!!!! 

 

내가 직접 알아보고 조사하고 다녀와서 남기는 내 돈 내산 추천 후기~~ 

 

일본 다른 글 바로가기
 

일본 오사카 간사이 공항-난바역 가는 법/ 라피트 정보, 가격, 티켓 교환 장소, 시간표

한동안 일본 여행으로 인해 글을 적지 못했네요. 너무 신나게 논 탓인지 몸살이 심하게 와서, 또 사진 정리가 아직 깡깡 남아서 등의 이유로 일본에서 돌아온 지 이틀 만에 글을 다시 적네요. 하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