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

울산 삼산 CGV, 아이맥스관 후기/ 아바타2 물의 길 스포 없음!!

by 새롬삶롬 2022. 12. 29.
728x90

요즈음 핫 하다는 "아바타 2 물의 길"을 보러 가봅니다.

 

저는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이 아니다 보니 몰랐는데, 울산 CGV IMAX가 경상도 최대 크기 아이맥스관이라고 합니다. 신세계 센텀에 있는 센텀시티점을 제외하고는 부울경 지역에서 최대 시설을 자랑한다고.. 


"울산 삼산 CGV 아이맥스"

 

울산 아이맥스 크기
가로 24.4m
세로 14.1m

 

아바타를 아이맥스로 봐야 하는 이유는? 

아이맥스 화면 비율과 스탠더드 화면을 비교해 보면, 아이맥스는 넓은 화면을 쓰기 때문에 잘리는 부분 없이 더 넓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부터 마블 시리즈를 저기서 보고 싶다고 했었지만 시간이 안 맞고 등등의 이유로 보러 가지 못했었는데, 이번 아바타는 급 예매를 했는데 나쁘지 않은 자리여서 가 보기로 합니다.

아이맥스는 좌석을 잘못 잡으면 시야가 방해돼서 오히려 일반관에서 보는 것보다 못하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앞쪽은 울렁대며 어지럽다고 합니다) 울산 아이맥스 명당자리는 I, J열 중간이 최고, 다음이 H, G열 중간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실패!)

 

특히 이번 아바타 2는 영상미가 엄청나다고 하여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울산으로 갔습니다. 원래 저는 아바타 1편도 보지 않은 상태였어요. 

오늘 아바타 2를 보기 위해 저번주에  예습?을 하고 갑니다. 

아바타 1편이 나온 지 10년 만에 나온 2편이라 사람들의 기대가 엄청 큰가 봅니다. 

 

저희는 아이맥스관 3D로 예매해서 영화 값이 꽤 비쌌기도 했고, 3시간이 넘는 영화시간이라 하루가 다 가버릴까 봐 조조 영화로 예약을 했는데도 자리 예약이 쉽지 않았습니다.

 

평일 아침 9시에 시작하는 조조 영화고 3일 전 예약을 했지만, 이미 중앙석들은 거의 다 예매된 상태였어요.  그래서 저희는 왼쪽 사이드 맨 뒤쪽에 두 자리를 예약했습니다.

예매화면

 아침에 또 일찍 일어나 서두르는 게 오랜만입니다. (이제 곧 리프레쉬가 끝나니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적응해야 하는데 말이죠;;) 얼른 주차까지 마치고 올라가 봅니다.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티켓 교환 부스에는 사람이 없었고 키오스크 기계만 있었어요. 그래도 여러 군데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줄 서지 않아도 현장 구매나 예매해 놓은 표를 교환하기 편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아직 저도 키오스크가 익숙하지 않아서 잠깐잠깐 머뭇 거리는 경우가 많은데, 어르신들은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티켓부스에 사람이 없다는 것이었어요. 

 

저도 친구와 예매된 번호를 쳐서 표를 뽑고 있는데 저희 옆에 할머니 세 분이 미리 예매된 것을 표로 교환하는 것을 어려워하시며 도와달라고 하셔서 도와드렸습니다.

 

어려워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있거나 키오스크가 어렵고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티켓 부스도 일찍 오픈이 되어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울산-삼산CGV-키오스크사진
울산 삼산 CGV

분명 평일 오전 9시 조조영화인데.. 주말 오후인 것 만 같았어요. 사람 무슨 일...? 울산 사람들은 일 안 나가요? ;;

 

표를 교환 후 팝콘을 사봅니다. 팝콘 매점 역시 키오스크로 결제 후 번호가 픽업 게시판에 뜨면 줄 서서 기다리다가 받아가면 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팝콘 받는곳, 콜라 컵 받침 빨대 챙기는 곳

 

오 그래도 사람 없을 때 잘 찍어졌네요. 팝콘을 받고 나면 저렇게 콜라에 종이 받침과 빨대를 비치해 둔 곳에서 설치 후 가져갑니다.

영화관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이제 영화를 보러 올라가 봅니다. 옆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면 됩니다.

와... 저는 아이맥스가 처음인데, 장난 아니네요. 화면도 엄청 크고 좌석도 어마어마합니다!!

경사진 좌석배치로 앞사람 머리 때문에 화면이 가리는 일은 없을 듯합니다. 온라인예매 시 자리가 다 예약되어 있었는데 그럼 저 자리가 다 채워질 것이라 생각하니 대단한 곳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도 자리에 앉아 봅니다. 영화관 처음 와본 촌년처럼 우와 우와 거리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저희는 아이맥스 3D를 예약했기에 3D 안경도 있습니다. 친구와 한번 찍어봅니다.

3D 안경끼고 같이 찍어봄

우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무려 13년 만에 2편을 개봉했다는데 대박이었습니다!!!

3D로 보니까 진짜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영상미!!!! 마치 실제 존재 할 것 같은 바닷속과 동물들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습니다!! 

Cg와 3D기술이 진짜 미쳤다!!라고 생각 되었습니다. 

 

아이맥스 영화관은 처음이었는데, 너무너무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3D라 3시간 넘게 안경을 끼고 영화를 보고 나오니 잠시 조금 어지러웠지만, 그래도 아바타를 혹시 꼭 아이맥스로 봐야 할까라고 고민하시는 분들 꼭!! 한번 봐주세요!! 대박!! 저는 너무 만족하면서 3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게 봤답니다!!


울산 삼산 Cgv는 업스퀘어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공간도 많은 듯했어요.

또한 '아바타 2 물의 길'이 러닝 타임 3시간 12분이기에 주차 할인을 3시간이 아닌 4시간으로 변경 적용 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나중에 아바타 3편이 나오면 또 아이맥스 관람 할 겁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