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취미/폴댄스

부산 "빅베어 스토리" 두번째 폴프로필 컨셉 폴프로필 후기 #2

by 새롬삶롬 2023. 6. 11.
728x90

첫 폴프로필은 기술 동작들이 많았고 학원에서 단체로 하는 것이고 생에 처음이다 보니 미친듯이 준비했던 기억이 있어요. 

이번 프로필은 컨셉 프로필이다 보니 옷으로 배를 가릴 수 있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도, 긴 옷을 입을 예정이다 보니 쉽고 간단한 동작 포즈 위주다 보니 연습도 못한 상태였어요. 

 

기간도 약 2주 만에 준비를 하다 보니 진심 멍청이 같이 너무 안일했었어요. 촬영 당일인 어제까지도 확실히 정한 동작이 없었다면 어떤 상태인지 아시려나요.... 이번 폴 프로필은 망했구나 생각이 너무 들면서 걱정이 엄청 되어 전날 잠이 안오는 거에요. 최고의 컨디션으로 가도 잘 나올까 말까인데 더 큰일이다 싶었습니다. 그 상태였지만, 그래도 촬영을 가봅니다.


" 빅베어 스토리 스튜디오 "

 

주소 부산 사상구 사상로 369 2층
영업 시간 매일 10:00 - 20:00
☎ 0507-1346-6646
주차장 완비

 

홈페이지

https://www.bigbearstory.com/

 

스튜디오 빅베어스토리

스튜디오 빅베어스토리

bigbearstory.com

인스타 계정

https://www.instagram.com/bigbear_story/


2시 촬영이었는데, 전날 잠도 제대로 못자서 너무 피곤했지만 너무 늦게까지 자고 바로 가면 몸이 제대로 풀리지 않을 것 같아서 8시 반쯤 일어났습니다. 

빨리 준비 후 시간이 남기에 또 혼자 촬영을 가는 저로써는 스튜디오에서 몸을 풀기에 뻘쭘할 듯 하여 집에서 미리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갔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남았고 주말 부산의 길은 밀리는 상황이 대다수라 미리 가서 기다리자 싶은 마음으로 조금 이르게 출발해 보았답니다.

 

식단을 하지 못했지만.. 촬영 당일인데 밥을 먹고 가면 몸이 무거울 듯 하여 서브웨이를 아침 일찍 하나 먹고 가는길에 작가님, 실장님 커피까지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가지고 갔습니다.

 

겨를이 없어서 사진이 없네요. 스튜디오 건물 옆에 바로 주차장이 있었어요. 

꽤 큰 주차장이 있고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므로 주차난은 없을 듯 했어요. 주차를 하고 잠시 차에 있다가 올라가봅니다.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건물 내부로 들어가니 엘리베이터는 없었고 계단을 통해 2층으로 가면 스튜디오가 나옵니다.


빅베어 스토리 내부

빅베어 스토리 내부
빅베어 스토리 내부

문을 들어서니 바로 보이는 공간인데요. 저 공간이 대기 공간과 쉬는 공간인 듯 했어요. 

 

빅베어 스토리 내부2
빅베어 스토리 내부

대기 공간 오른쪽으로 들어서니 저런 공간이 나왔어요. 사람도 아무도 없고 불도 안켜져 있어서 사실 당황했습니다. 

나중에 작가님과 대화를 하다 알게되었는데, 원래는 저공간과 대기 공간의 왼쪽 공간 모두 스튜디오로 사용했었지만, 현재는 왼쪽 공간만 스튜디오로 이용하고 있고 보이는 저 오른쪽 공간은 폴 카페를 위해 현재 리모델링 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짐들이 어지럽게 되어 있는 거라고 했어요. 혹시나 저처럼 당황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처음에는 사람이 없어서 잘못 찾아왔나 싶어 카톡으로 도착했는데 아무도 안계신다고 했더니 문을 열고 안내를 해주십니다. 처음 사진의 대기공간 왼쪽으로 들어가면 되는 듯 했어요. 

제가 너무 이르게 도착한 탓에 제 예약 전 오전 촬영을 마치고 점심을 하고 계셨는데 방해를 하게 되었답니다... 하하;; 죄송했어요....

 

빅베어 스토리 내부3
빅베어 스토리 내부

왼쪽 공간에 들어서니 엄청 넓은 스튜디오 내부가 나왔습니다~~!! 

전국 최대 규모 스튜디오라고 하더니 정말 넓었습니다~~!! 

바디프로필이나 컨셉 프로필을 위한 공간들도 있었어요. 혼자 간 탓에 부끄러움에 두분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빠르게 찍어보았답니다. 그래서 영 사진이 엉망.. 

 

작가님이 잠시 촬영에 대해 알려주셨고 저는 헤어&메이크업도 추가했기에 헤어, 메이크업을 하러 실장님과 메이크업 실로 갔답니다.

 

빅베어 스토리 내부 메이크업
빅베어 스토리 내부 메이크업

안쪽 공간에 마련되어 있는 메이크업실 겸 탈의실

거울에 비치는 저 옷들이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수백벌의 옷들인 듯 했어요. 뒤쪽을 못찍었네 생각해보니... 

다양한 옷들이 뒤쪽 옷걸이에 걸려 있었고, 바깥쪽에는 웨딩드레스도 걸려 있었어요. (사진 없네요;;)


호탕하신 작가님 덕에 걱정과 긴장이 사르르 녹아내리고 있었습니다. 특히 달폴 학원 회원이다보니 더 반가워 해주시며 선생님들의 안부를 물으며 자연스레 대화가 편해졌어요~~ 

작가님 한분과 실장님 한분이 계셨는데 알고보니 두분이 부부 라고 하시네요~~ 대박 

 

빅베어 스토리 내부 메이크업2
빅베어 스토리 내부 메이크업

실장님은 헤어 메이크업 전공을 하셨다고 했던가 그래서 손도 엄청 빠르시고 원하는 부분을 딱 캐치해서 변신을 시켜주셨어요. 이것도 마구 사진을 찍기에 민망했던 저는 실장님이 뭐 가지러 잠시 자리 비운 사이에 찰칵-

 

첫 폴프로필때는 외부에서 따로 헤어&메이크업을 하고 갔는데 이번에는 같이 하고 계시다 해서 와서 받았는데 너무 만족 스러웠습니다~~! 밀착 케어, 수정을 해주셨기에 이번에는 처음으로 머리를 풀고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제가 첫 프로필때 샀던 화려한 핀을 가져왔는데 그걸로 마무리를 잘 해주셨답니다. 

 

저는 컨셉 프로필을 마음먹은 만큼 세가지 컨셉 모두를 하기로 했어요. 

작가님과 협의한 끝에 "웨딩-한복-워터드랍" 순서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사실은 전에 여러 폴메들이랑 촬영 했던 것 처럼 영상으로도 남기면 재밌었기에 세울 수 있는 셀카봉도 챙겨갔지만 겨를이 없어서 못찍어서 아쉬웠던. 

사진을 찍기 전에 보통 사진을 찍으면 오른쪽, 왼쪽 중 더 마음에 드는 쪽이 있는지도 여쭤보시더라구요. 저는 왼쪽을 선택했어요. 


1. 웨딩 드레스 + 폴댄스 컨셉

웨딩드레스가 여러벌 위쪽에 걸려있었는데 웨딩 컨셉은 전날까지도 고민했던 터라 전혀 동작을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쉬운 바닥 포즈 추천 받기로 하고 풍성한 웨딩 드레스를 추천 받아서 입었답니다. 

옷이 맞지 않을까 정말 걱정했는데, 뒤쪽에서 끈으로 묶는 형식이라 다행이었어요.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

바닥 포즈를 생각 했기에 추천 받은 포즈로 이리 저리 조립을 해주셨어요. 분위기 대박이지 않나요!?!?! 

분위기와 옷 다 너무 멋지고 마음에 들었지만 역시 바로 티가 나더라구요. 연습을 전혀 안했던 자세다 보니 발이 영 엉망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바로 바로 앞에 큰 모니터가 있어 부족한 부분, 만족스러운 부분을 확인을 실시간으로 다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2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

이리 저리 손모양도 바꿔보라 하시고 얼굴 각도도 찍을 때 마다 조금씩 움직여서 다양한 각도로 찍을 수 있도록 안내 해주셨어요. 원본인 사진인데 벌써 분위기 무엇....?!?!?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조명, 옷이 너무 멋져서 금방 완성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드레스 촬영은 끝난줄 알았는데, 작가님이 서서도 찍어보자 하셔서 서있는 포즈도 찍어볼 수 있었습니다.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3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

서있는 포즈를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한복 치마를 잡고 올려서 서서찍은 프로필을 기억해 내고는 그렇게 찍고 싶다 해서 찍은 사진이네요. (다시 생각해도 준비 1도 안해가서 손이 많이 갔던 진상 손님이었네요... 하하;;; 죄송합니다..)

이미 분위기로 압도된 원본 사진들을 보며 안도의 한숨과 함께 잘나왔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 저는 만족했어요. 

 

사실 처음 찍기 전에 치마를 날리는 사진으로 포징을 하고 있는 사진들을 캡쳐 해서 보여줬던 터였고 작가님이 웨딩 드레스는 가벼운 재질이 아니라 샤랄라한 치마를 날리는 듯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해서 포기했었거든요.

그런데 실장님이 치마를 날리는 사진을 찍어보자고 제안해주십니다. 그래서 기대는 하지 않고 찍어봅니다.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4
빅베어 스토리 웨딩 폴프로필 컨셉

헐...? 뭔가요~~??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와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실장님 최고~~ 

저 풍성하고 무거운 치마를 너무 잘 날려주셨어요. 앉은 포즈부터 이미 성공적이다 생각했는데 날리는 사진을 보고는 와... 이거다! 싶었어요. 두분도 잘 나왔다고 해주셔서 더 기분이 UP!! 


2. 한복 + 폴댄스 컨셉

한복은 총 3벌 정도 있는 듯 했는데요. 초록색 롱기장의 촤라라한 한복, 제가 입은 한글이 적힌 검정 한복, 흰색 한글이 적힌 한복 이렇게 있는 듯 했어요. 

한복의 동작으로 생각해왔던 것이 '큐피드' 였기에 짧은 기장을 원한다 했더니 검정 한복을 입고 했답니다.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

한복 포즈는 제가 연습해왔던 큐피드 전에 이번에는 누운 포즈를 찍어보자고 작가님이 말씀하셔서 기술 전 누워서 하는 포즈를 찍어보았습니다. 

배경지 색깔은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펀딩때 보였던 꽃 배경으로 하고 싶다 했더니 꽃나무는 합성한거라고 해서 그렇게 해주시기로 하고 저는 연한 올리브색 배경지를 선택해서 찍었답니다.

 

보기에는 별로 어려워 보이지 않는 포즈라 쉬울 줄 알았는데 몸은 앞으로 튀어 나오되 다리는 뒤쪽으로 수평을 맞춰야하고 앞에 나온 다리는 뒷다리와 벌어지면 안이쁘더라구요. 그렇게 유지를 하면서 기대고 있는 오른팔은 뒤에 뻗은 다리와 수평을..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결과는 멋지게 나온 듯 해서 또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대망의 큐피드!! 뻗는 손동작이 애매하고 이쁘지 않아 전에 찍을때 샀던 검정 장미를 챙겨와서 이번에도 잡고 찍었습니다.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2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

위에서 하는 기술 동작이기에 조명을 바꾸신 작가님이 테스트 한다고 찍으시면서 이쁘게요~ 하길래 그냥 폴만 잡고 있던 서서 찍힌 사진까지 덤~ 하하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3
빅베어 스토리 한복 폴프로필 컨셉

폴이 미끄러울까 걱정, 바로 전날 연습때까지 모양이 애매하고 손이 어정쩡 하여 하지말까를 와서 까지 생각했던 큐피트. 

장미가 있음에도 역시 제대로 연습 안한 티가 팍팍 나더라구요;; 그래도 골반은 연습때보다 많이 빠져서 다행히 못봐줄 만큼의 각은 아니었어요. 오른쪽이 보이는 동작이다 보니 핀을 오른쪽으로 옮겨서 찍었는데 얼굴이 제 생각에는 조금 아쉬웠던. 그래도 연습 안하고 엉망이었던 걱정된 동작이었음에도 저정도 결과물... 대박이었어요~~!! 


3. 워터 드랍 컨셉

진짜 처음 보자 마자 와... 했던 컨셉이었는데요. 

일반적으로 개인적으로 촬영시 온수 사용과 준비, 마무리가 꽤 까다로움에 5만원의 추가 비용이 든다고 했지만, 저는 펀딩으로 진행되어 무료로 컨셉에 포함시킬 수 있었고 그래서 찍었던 가장 기대되었던 컨셉이었어요.

 

물이 함께하는 컨셉이다 보니 위에서 하는 동작보다 바닥 포즈 위주로 해야 안전하다는 말씀에 미리 연습했던 바닥포즈. 

생각했던것 보다 각도가 이상하고 모양이 이상해서 금요일까지도 다른 포즈를 계속 알아보았던 컨셉이었어요. 

연습하며 찍어뒀던 사진을 보여드리며 자신 없어 했지만 작가님이 그래도 그 연습한 포즈로 해보자고 하여 물로 들어갔습니다. 검정 배경에 물이 있어 조금 긴장이 되었지만, 온수여서 춥지 않아서 긴장이 조금 풀렸어요. 

 

빅베어 스토리 워터 드랍 폴프로필 컨셉
빅베어 스토리 워터 드랍 폴프로필 컨셉

와.. 확실히 배경이 어둡다 보니 연습했을 때 찍었던 사진과는 다르게 분위기가 압도적이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보고 연습했던 그 사진과 얼추 비스무리하더라구요!!! 대박!!!!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물이 다가올때 너무 쫄아서 표정이 굳어 있고 입술에 힘이 들어가다보니 쫄지마세요~~ 하는 작가님 말씀에 긴장이 더 풀리면서 더 만족스러운 사진이 나왔어요~~!! 

 

빅베어 스토리 워터 드랍 폴프로필 컨셉2
빅베어 스토리 워터 드랍 폴프로필 컨셉

옆모습 말고 앞모습으로도 한번 찍어보고 싶어서 부탁드렸더니 저런 결과물도 얻을 수 있었어요~~ 

대박 멋지게 나오지 않나요~~~ 복근 1도 없는데 복근 있는 사람처럼 멋지게 뙇!!!!!! 

걱정했던 것 보다 생각보다 엄청 금방 끝난 워터드랍. 퀄리티가 압도적이다 보니 금방 완성 되더라구요~~!!! 


원래 원본 사진도 크기가 너무 크다 보니 압축 조정해서 보내주시기에 월요일은 되야 받을 수 있다고 실장님께 여쭤봤더니 그러시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너무 많이 궁금해 하고 사진 빨리 받고 싶어하는 것이 티가 많이 난건지 사상에서 해운대 집으로 도착도 전에 원본 파일이 메일에 도착했고, 한참 고민 후 셀렉을 하고 보내드렸는데 촬영 하루가 채 가기도 전에 완성본 3장까지 받았답니다!!!! 완전 대박!!!!!

 

연습도 하나도 못해서, 몸도 준비가 안되서, 혼자 가는 건 처음이라 너무 너무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편하게 잘 해주셔서 금방 금방 재밌고 멋지게 촬영을 잘 마칠 수 있어 또 화면에 보이는 결과물들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기분이 좋았는데 완성본까지 당일에 받아보니 하늘로 기분이 송송~~ 진짜 최고였습니다!!!!

 

달폴 학원에 다니고 있어서 너무 좋았던, 달폴 돈가스 원장샘의 입김이 너무 감사했던, 그래서 또 신경 많이 써주셔서 더 많은 포즈도 찍게 해주셨던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했던 하루였어요~! 

 

★ 원래 안내되기로는 4~6주 정도는 있어야 최종본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어요~! ★

저의 경우에는 달폴 학원 선생님들이 작가님과 친분이 많이 있고 돈가스 원장님께서 잘 부탁 한다고 해주셨던 것도 있어서 또 펀딩 후 첫 촬영 이라고 신경을 써주셨기에, 너무 많이 기대 하는 저의 모습 등 복합적으로 작용해 작가님께 과로를 선사한 듯 합니다.. 참고해주세욤

 

내가 인스타를 구경하다 알게되어 직접 알아보고 직접 결제 해서 찍고 왔던 내돈 내산 후기~~ 협찬 아님~~ 

너무 만족 스러워서 남기는 찐 후기!  추천!!!

 

 

폴프로필 관련 다른 글 바로가기
 

부산 "빅베어 스토리 스튜디오" 두번째 폴프로필 <컨셉 프로필> 하기 까지 #1

인스타를 구경하다가 뜬 "한복 폴댄스 프로필" 펀딩! 4월에 그 펀딩을 보게 되었고 계속 생각이 나서 한번 도전 해볼까 싶은 생각이었습니다. 같이 폴을 타는 폴메들에게 함께 찍자고 제안했지만

saerom-1004.tistory.com

 

폴프로필! 계획에서 준비까지

엄청 고민하던 " 폴프로필! " 폴댄스를 시작한 지 1년 채 안되고 21.6월~ 22.2월. 2월 28일에 폴프로필 모집 글이 올라왔어요. 이제 막 피터팬 성공하고 힘이 조금씩 더 길러지는 찰나였기에 아직 무

saerom-1004.tistory.com

 

폴프로필! 드디어 버킷리스트 성공!!!!

드디어 하루전날, 7시 30분 수업때 영상으로 남겨봤는데 영 아직 많이 부족한듯 보였습니다. 이때는 이미 지칠대로 지쳐서, 차라리 얼른 끝내버리고 싶다 생각까지 듭니다. 두달동안 늘 수업 주 2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