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꽃여행 추천

김해 "목련숲"! 하얀 목련이 터널을~~ 지금 목련이 딱!! 목련숲 개화상황, 위치, 주차 정보

by 새롬삶롬 2023. 3. 18.
728x90

주말에 꽃놀이를 다시 가려고 했었는데, 주말이 오기 전 금요일! 어제 갈 수 있었습니다!! 

주중에 남자친구와 어딜 갔던 날은 손에 꼽히는데, 어제 금요일이지만 일찍 마치게 된 남자친구와 갑자기 급 떠났던 김해 목련 꽃구경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갑자기 갔던 터라 처음엔 수선화를 보러 오륙도에 가려고 했었는데 날씨가 흐리기도 하고 바람도 많이 불기에 바닷가보다는 평지로 가고 싶어서 김해로 가보기로 합니다.


" 김해 목련숲 "

 

급하게 찾아본 곳인데, 운전을 할 때마다 목련꽃이 하얗게 펴서 너무 이쁘더라고요.

요즈음 주말마다 꽃을 보러 다니는 재미에 빠져 사는 듯하네요. 행복해요~~

저번주는 매화꽃, 이번주는 목련~~ 너무 좋네요!!

계절마다 꽃 보러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저이지만, 매화도 목련도 보러 간 것은 처음이었네요~! 

그런데 매주 주말마다 날씨가 영 그렇네요.. 

날씨가 맑고 하늘이 파랬다면 더 이뻤을 곳! 아쉽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미어터질 듯하니 만족하기로 합니다.


논 사이에 있는 목련 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보니, 정확한 주소를 알 수는 없는 듯했어요.

제가 찾아보고 찍고 갔던 주소를 남겨보겠습니다.

 

김해 목련숲 위치?
경남 김해시 흥동 333-8

 

김해 목련숲 가는 길
김해 목련숲 가는 길

저 주소를 찍고 가다 보니 이런 곳에....? 하는 곳이 나타나고 터널 하나를 지나면 하얗게 된 목련 나무들이 보입니다. 

꽃들이 풍성하게 피어있는 것을 보면 마음이 설레기 시작하는데요. 

 

김해 목련숲 가는 영상

이곳은 주차할 곳도 넉넉하지 않고, 실제 논과 하우스, 밭에 있는 곳이다 보니 길도 넓지 않습니다. 

꽃을 다 구경한 후 집으로 돌아가던 길에 네비가 안내를 이상하게 해 줘서 다시 저곳으로 돌아가서 갔기에 남자친구에게 부탁해서 가는 길 영상을 찍어봅니다. 참고하시면 될 듯해요.

 

김해 목련숲 

저희는 금요일 오후 3-4시에 도착했기에, 날씨도 흐렸기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주차를 할 수 있었지만, 주말에 오신다면 주차에 어려움이 클 듯합니다. 어느 정도의 길인지, 주차를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게 영상을 남겨 봅니다.

 

저기 바로 입구에 주차된 빨간색 차가 제 차인데, 운 좋게도 제가 왔을 때 저 자리에 있던 차가 빠지면서 댈 수 있었어요.

주차를 하기 위에 영상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멀리멀리 까지 가서 주차를 하고 한참 걸어와서 꽃구경을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주말에 오시게 된다면 아침 이른 시간에 왔다가 구경 후 가시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실제로 제가 인스타에 올린 사진을 보고 병원 선생님이 연락 와서는 오늘 토요일에 갔는데 사람 진짜 너무너무 많았다고 하더라고요.)


김해 목련숲
김해 목련숲

주차를 하고 입구로 보이는 곳으로 들어서니, 아주 어마어마하네요~~ 꽃이 눈이 핑핑 돌아가게 만듭니다!! 

목련 나무가 양쪽으로 크게 심어져 있고 늘어져서 터널이 만들어져 있네요. 진짜 너무 황홀했어요!!

하늘까지 맑았더라면 진짜 더할 나위 없는 그림 같은 장면을 볼 수 있었겠지만.. 그래도 너무 황홀했습니다!! 

 

김해 목련숲 1
김해 목련숲 2
김해 목련숲

제가 갔던 2023. 3. 17 기준의 목련 개화 상황인데, 입구를 들어서면 보이는 터널에는 이미 만개해서 풍성했고,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아직 피고 있는 상황이더라고요.

김해 목련숲 백목련

입구를 들어서면 오른쪽으로는 논 밭, 하우스 뷰가 펼쳐지고, 왼쪽으로는 차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도 잘 찍으면 마치 목련 밭에 온 듯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였지만, 사람들이 드문 드문 꽤 있는 편이었어요. 그래도 삼각대를 설치해서 열심히 찍었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에 사람들이 찍히는 정도는 아니었어요. 찍다 보니 사람이 없는 사진을 건질 수 있었거든요~~ 

 

김해 목련숲 내 사진
김해 목련숲 내 사진

남자친구가 열심히 잘 찍어 줍니다. 목련과 사진 찍을 거라고 마치고 빠르게 준비해서 머리 고데기도 다시 하고 옷도 이쁘게 입고, 혹시나 많이 걸어야 할까 봐 운동화에 어울리는 옷으로다가 입고 간 건데, 하얀 목련과 잘 어울리네요!! 저 날은 너무너무 추웠답니다!! 바람 무슨 일...? 벌벌 떨면서 찍은 사진이네요;; 

 

하늘이 조금 더 파란색으로 나왔더라면.. 싶지만!!!! (또 괜히 아쉬워해 보기... ) 사진 색감을 조절했는데도 저게 최선이네요...  그래도 사진 너무 이쁘게 잘 나오지 않나요!?! 아주 목련 터널이 장관입니다~~ 

 

김해 목련숲 남자친구 사진
김해 목련숲 남자친구 사진

남자친구도 한번 찍어주고요~ 남자친구를 찍을 때는 옆에 커플이 찍혔기에 사진 어플로 부분 지우기로 한번 지워봤네요. 

조금 티가 나지만.. 사진에 계시는 것보다.. 사진에 티가 조금 나는 편이 나을 듯하여 하하;;

 

김해 목련숲 같이 찍은 사진
김해 목련숲 같이 찍은 사진

남자친구와도 목련 터널에서 함께 찍어봅니다. 

너무 이쁘게 잘 나와서 좋네요~~ 여러 번 찍었는데, 저희 얼굴이 조금 그렇게 나와서 아쉽지만 분위기는 너무 좋게 나왔네요~~~~ 여러 번 찍다 보니 사람 없는 모습도 찍혀서 건질 수 있었네요!! 너무 마음에 듭니다~~~

꽃송이가 아주 크고 만개한 나무에는 화려해서 딱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김해 목련숲 같이 찍은 사진
김해 목련숲 같이 찍은 사진

조금 더 들어가니 더 활짝 핀 목련 나무가 있어서 또 삼각대를 세워 찍어봤습니다.

이 나무는 활짝 핀 나무이긴 하지만 아무리 각도를 조절해도 뒤쪽에 하우스가 보이네요. 그래서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사진은 화사하게 잘 나옵니다.

 

김해 목련숲 가까이서 같이 찍은 사진
김해 목련숲 가까이서 같이 찍은 사진

 가까이에서도 셀카봉을 이용해서 찍어보았네요.

남자친구가 저의 독사진으로도 찍어주고, 같이 찍기도 해 봅니다. 

가까이에서 찍으니 확실히 보이는 만개한 목련의 모습입니다!!

 

김해 목련숲 자목련
김해 목련숲 자목련

그리고 조금 안쪽으로 걸어서 들어가 보니, 자목련도 있었습니다!! 한 3-4그루 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백목련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아직 자목련은 만개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곧 활짝 필 듯합니다.

이 날이 조금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몰라도 자목련과 찍은 사진은 더 어둡게 나와서 생각보다는 화려하고 이쁘다는 느낌은 아니어서 아쉬웠습니다.

 

김해 목련숲 자목련과 찍은 내 사진
김해 목련숲 자목련과 찍은 내 사진

그래도 자목련과 또 함께 사진을 열심히 찍었답니다.

자목련은 아래쪽으로 많이 내려와 있어서 머리 장식처럼 머리에 대고 웃고 있는데 자동으로 맞춰진 사진 탓에 찍혔네요. 하하;;;; 그래도 자연스럽게 잘 나온 듯해서 카톡 프사 했답니다;; 하하

 

김해 목련숲 자목련과 같이 찍은 사진
김해 목련숲 자목련과 같이 찍은 사진

남자친구와도 열심히 찍어봅니다. 

처음에 머리에 대고 웃고 있는데 사진 개수를 50장으로 자동 찍기 맞춘 탓에 남자친구가 다가와서 서다가 찍힌 사진인데, 자연스럽게 잘 나온 듯하여 한번 올려봅니다. 

 

김해 목련숲
김해 목련숲

저 자목련을 보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려고 보니 아직 앙상한 가지들만 나열되어 있더라고요.

무슨 꽃인지, 나무인지는 알 수 없었지만 아직 피지 않고 있기에 사진만 찍고 돌아섰답니다.

더 이상 안쪽으로 들어가진 않았고, 저 자목련 나무와 사진을 마지막으로 돌아와서 부산으로 돌아갔답니다.


찾아보니 작년에 유명세를 탄 듯한 목련숲인 것 같았습니다. 

올해 처음 알게 되었고, 갑자기 급 알아보고 찾아갔던 곳이었는데, 너무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방문한 3/17은 그래도 주말이 아니다 보니 사람도 별로 없었고 그래서 주차하기엔 어려움이 별로 없었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을 듯 하니 아침 이른 시간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내가 직접 찾아보고 급 떠났던 김해 흥동 목련숲, 날씨가 조금 아쉽지만  성공적인 후기~~~ 

 

봄꽃 관련 다른 글 바로가기
 

부산 남구 대연동 "대연 수목 전시원" 매화 꽃 명소 같은데...?!?!

주말에 통도사에서 매화꽃을 보러 갔다가 조금 늦은 시기여서 엉성한 조금 떨어진 듯한 매화를 보고 약간 실망을 했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남자친구 집이 대연동인데 대연동 평화공원이 매화

saerom-1004.tistory.com

 

경남 양산 "통도사" 홍매화 명소/ 사람 많고 꽃은 지고 있던..주말 후기

이번주는 창원에 부모님과 점심 약속을 하고 난 뒤 다시 부산으로 올라왔습니다. 올라오는 길에 "홍매화"가 지금 한창이라고 하기에 찾아보니 양산에 있는 "통도사"에 이쁘게 피어있다는 정보를

saerom-1004.tistory.com

 

부산 벚꽃 놀이 명소 추천 & 창원, 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 벚꽃 놀이 명소는 덤!

기나긴 겨울이 이제 막을 내리는 찰나입니다. 각 계절마다 꽃놀이를 하러 가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그중에서도 벚꽃을 무지 좋아하는데요. 작년에는 생각보다 이르게 피고 진 탓에 충분히 즐기

saerom-1004.tistory.com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및 절정 시기, 전국 벚꽃 축제 일정

춥고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날씨가 슬 풀리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곧 벚꽃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핑크색 팝콘이 팡팡 터지는~~ 저는 벚꽃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계절마다 그 계절에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