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꽃여행 추천

부산 남구 대연동 "대연 수목 전시원" 매화 꽃 명소 같은데...?!?!

by 새롬삶롬 2023. 3. 13.
728x90
반응형

주말에 통도사에서 매화꽃을 보러 갔다가 조금 늦은 시기여서 엉성한 조금 떨어진 듯한 매화를 보고 약간 실망을 했었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남자친구 집이 대연동인데 대연동 평화공원이 매화꽃이 이쁘게 펴있다 하여 가보고 싶었습니다. 

토요일 너무 무리한 탓에 찌뿌둥한 몸으로 준비를 하지 못하고 꽃만 보러 가야겠다 싶어 편한 차림으로 나가봤네요.

3/12 일요일 방문했는데, 오후 3시 비가 올 예정이었고, 비 오기 전에 다녀오자 싶어서 서둘러 나가 봤습니다.


"부산광역시 대연 수목전시원"

 

주소 부산 남구 대연동 719-2
주차 평화공원, 유엔 기념공원 공영주차장 이용(무료 아니었던 기억이..)

 

평화공원을 예전에 간 적이 있는데, 혹시 차를 가지고 방문하신다면 평화공원은 주차장이 있으므로 그곳에 주차 후 조금 걸으면 수목전시원으로 이어질 듯합니다. 

남자친구 집이 근처다 보니 산책을 자주 하여 유엔 평화공원, 평화공원, 수목전시원 등을 자주 다녔는데 그래서 그런지 저에게는 그곳들의 경계가 모호한 편입니다. 다 걷다 걷다 보면 연결되는 곳들이다 보니 거기서 거기인 듯 한....

걸어서 자주 다니기 때문인데, 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경우 유엔 평화공원에 주차를 한다면 수목전시원 까지는 20분가량 산책길을 걸어서 갈 수 있고, 평화공원에 주차를 하더라도 비슷할 듯하네요.  주차비는 유엔 평화공원은 1시간 30분까지만 무료주차이고 그 외에는 초과 이용료를 받고 있다 하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희는 수목전시원 산책길에 있는 매화꽃을 보러 가는 것이 목적이었기에, 산책길 옆 찻길, 갓길에 대어진 차 뒤쪽에 잠시 주차 후 다녀왔습니다. 평화공원은 주차 공간이 몇 없었고, 유엔 기념공원 주차장은 들어가는 길목부터 차들이 줄을 서고 있었기에 이렇게 했는데 저희처럼 잠시 구경 후 돌아올 것이라면 눈치껏 갓길에 카메라 없는 곳을 피해 잠시 주차 후 다녀와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남겨봅니다...;;


전에 저녁을 먹고 밤 산책을 한 적이 있던 곳인데, 이곳에 매화가 이쁘게 피어 있고 데크와 함께 분위기 있게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하여 가보았습니다.

저희는 갓길에 잠시 주차 후 꽃이 있는 곳에만 가서 꽃과 사진을 찍은 후 비 오기 전에 돌아오느라 전체적으로 다 돌아보진 못했지만, 꽤 넓은 부지에 산책을 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부산수목원 산책길 산수유나무부산수목원 산책길 매화나무1부산수목원 산책길 매화나무2
부산수목원 산책길 산수유, 매화나무

산책길 초입부에 있던 산수유나무와 급하게 셀카를 찍는 저의 모습을 남자친구가 또 포착했네요. 

제대로 준비도 못하고, 머리도 감지 못하고 옷도.. 신발조차.. 엉망이지만 꽃을 보겠다는 일념 하나로 갔네요...;;

 

비가 오면 떨어져 버릴 것 같아서 저 날이 마지막일 것 같아서 급하게 간 것이거든요. 

만약 이쁘게 준비 후 왔더라면, 날씨가 좋았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은 아쉬움. 그래도 봤다는 것에 행복했네요.

같이 찍자고 손짓했지만, 남자친구도 상태가 영 별로다 보니 저를 도촬만 하고 오지 않더라고요. 하하하;;

 

부산수목원 매화나무 포토존1부산수목원 매화나무 포토존2
부산수목원 매화나무 포토존

나무 데크길 옆에 핀 매화나무. 저곳이 아마 포토존일 듯합니다.

통도사에서 봤던 매화보다 더 풍성해 보였어요. 만족스러웠지만, 하늘 상태도 저희의 상태도 아쉬워서.... 너무 아쉬웠던!!

 

부산수목원 매화꽃1부산수목원 매화꽃2
부산수목원 매화나무

마치 벚꽃인 마냥 착각이 들었답니다. 혹시.. 진짜 벚꽃...?! 하하;;

완전한 만개 상태로 팝콘처럼 열려있는 매화꽃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저 날이 흐리고 비가 온다는 예보 때문인지 사람이 없어서 더 좋았습니다.

 

부산수목원 매화꽃과1부산수목원 매화꽃과2부산수목원 매화꽃과3
부산수목원 매화꽃

진짜 가까이서 찍으니 벚꽃과 찍은 사진이라고 해도 믿어질 만큼 벚꽃과 비슷하네요!

토요일에 통도사에서 본 매화로 올해 내 첫 매화꽃놀이는 실패라 생각했는데, 여기서 마음껏 보고 눈에 담았네요.

상태가 영 그렇지만.. 꽃이 너무 이뻐 또 같이 사진 한번 남겨봅니다.

 

부산수목원 매화꽃 포토존1부산수목원 매화꽃 포토존2
부산수목원 매화꽃과

옷이 이쁘고 하늘이 맑고 신발이 멋졌다면 아주 그림 같은 사진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진짜... 완전 NG!!!!! 그래도 하늘이 흐리고, 인물이 엉망이긴 하지만 배경이 너무 좋지 않나요?!

부산수목원 매화꽃 포토존 영상

많은 사람 보단, 가족 단위로 산책 나오신 분들이 몇 팀 있었네요.


부산수목원 매화꽃
네이버 출처 사진

제가 갔던 때는 백매화뿐이었는데, 네이버에 있던 사진을 보니 뒤쪽에 원래 홍매화도 있었네요.

저 시기에 갔더라면 진짜 그림 같은 장면이 나왔겠네요. 백매화 보다 홍매화가 빨리 떨어지는 듯합니다... 

아니면 제가 급하게 보고 나오느라 홍매화를 보지 못했던 건지..... 

 

부산 수목원1부산 수목원2부산 수목원3
네이버 출처

제가 급하게 꽃이랑 사진만 찍느라 전체적인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사진이 없기에, 네이버 이미지를 가져와봤습니다.

저런 산책길이 이루어져 있고, 중간에 호수처럼 저렇게 물이 있고 정자가 옆에 놓여 있어 쉬기에도 좋습니다. 

 

부산 수목원4
부산 수목원

저 산책길 끝까지 걷다 보면 메인건물인 수목원이 있습니다.

저는 늘 산책만 하고 돌아갔기에 수목원 내부는 들어가 보진 못했지만, 내부에는 식물이 전시되어 있을 듯 하니, 오픈시간에 맞춰 간다면 내부 구경도 하면 좋을 듯해요. (코로나 때문에 운영 안 한다고 하는 말이 있는데 혹시 가보실 분은 알아보고 가셔야 할 듯합니다...)

 

제 목적은 매화꽃 보는 것이다 보니.. 너무 매화꽃에 집중된 글이지만.. 그래도 저처럼 꽃 보러 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 만약 이 글을 본다면 도움 되시길 바라며..... 남겨보는.

내가 찾아보고 집 근처라 가본 매화꽃 명소 일 듯한 분위기 좋은데 사람 별로 없는 장소 추천 후기~~ 

 

 

봄 꽃놀이 관련 다른 글 바로가기
 

경남 양산 "통도사" 홍매화 명소/ 사람 많고 꽃은 지고 있던..주말 후기

이번주는 창원에 부모님과 점심 약속을 하고 난 뒤 다시 부산으로 올라왔습니다. 올라오는 길에 "홍매화"가 지금 한창이라고 하기에 찾아보니 양산에 있는 "통도사"에 이쁘게 피어있다는 정보를

saerom-1004.tistory.com

 

2023년 벚꽃 개화시기 및 절정 시기, 전국 벚꽃 축제 일정

춥고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날씨가 슬 풀리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제 곧 벚꽃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핑크색 팝콘이 팡팡 터지는~~ 저는 벚꽃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계절마다 그 계절에

saerom-1004.tistory.com

 

부산 벚꽃 놀이 명소 추천 & 창원, 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 벚꽃 놀이 명소는 덤!

기나긴 겨울이 이제 막을 내리는 찰나입니다. 각 계절마다 꽃놀이를 하러 가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그중에서도 벚꽃을 무지 좋아하는데요. 작년에는 생각보다 이르게 피고 진 탓에 충분히 즐기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