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유용한 정보&이슈

2023년 단풍(절정) 시기 예측, 유명 or 비밀 경남 단풍캠핑장 추천

by 새롬삶롬 2023. 9. 6.
728x90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을 보러 다니는 것을 즐기는 저인데요. 이번에 캠핑을 시작하게 되면서 벚꽃캠, 단풍캠을 많이들 하시는 것을 알게되었고 아직 봄이 오지 않았으니 단풍캠을 위해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인기 있는 캠핑장은 항상 예약이 어렵고 힘든데요. 미리 미리 준비를 해서 꼭 첫 단풍캠을 성공하고 싶어요. 

그럼 2023년 단풍 시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단풍 (절정) 예측 시기"

산림청 출처
산림청 출처

작년 2022년 9월 27일에 산림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2022년 단풍 예측 시기, 절정 시기 지도인데요.

 

산림청 홈페이지 출처

산림청 2023년 예상 시기도 나와서 한번 올려봅니다. 

 

케이웨더 출처

 

 

 

 

 

 

 

 

 

 

 

 

 

 

 

 

 

 

 

 

 

 

작년 단풍시기를 보고 예측한 올해 2023년은 전국 대부분 10월 하순경 절정이 될 것으로 예측한다고 합니다.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11월 초순까지도 관찰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네요.

 

케이웨더 출처

봄 벚꽃이 피는 시기는 남쪽 지방부터 일찍 피기 시작하여 서울쪽으로 갈수록 늦게 피는 경향이 있는데, 단풍은 그와 반대로 서울쪽에서 부터 물들기 시작하여 남부 지방으로 내려오는 경향을 알 수가 있네요. 


경남 단풍 캠핑장 추천

전국에 많은 단풍 명소 캠핑장이 있겠지만, 저는 부산 경남에 살고 있는 1인이기에 경남의 단풍 명소 캠핑장에 대해 제가 알아보고 가고 싶었던 몇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명하고 잘 알려진 캠핑장과 첫 단풍 캠 성공을 위해 미친듯이 검색하다 찾아낸 알려지지 않은 보석같은 곳들까지 몇가지 공유하고자 하니 꼭 참고 하셔서 성공적인 단풍캠들 하세요~~ 


1. 밀양 서당골 캠핑장 

밀양 서당골 캠핑장
네이버 이미지 출처

밀양 서당골 캠핑장은 워낙 경남 부근 캠퍼들에게 유명한 캠핑장입니다. 

영안지 저수지 뷰가 보이는 산 골짜기 캠핑 사이트로 이루어진 캠핑장인데요. 사계절 내 어느 때 가더라도 멋있는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지만 특히 가을 단풍이 물든 뷰는 정말 장관이네요. 

 

많이 알려진 명당으로는 "도라지 1, 마당 1-1, 오죽 3" 사이트 정도더라구요. "다음 카페"를 통해 예약을 할 수 있고 명당 자리 주말에는 특히 정말 예약이 힘든 곳입니다만, 한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뷰 인 듯 합니다. 

TMI지만, 저는 9월 16-17일 주말 예약에 성공했기에 후기로 다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가을 단풍캠은 아니겠지만~~)


2. 밀양 알프스 캠핑장

밀양 알프스 캠핑장
네이버 이미지 출처

이 곳 역시 사이트 바로 앞 계곡이 함께 있는 캠핑장으로 여름에는 계곡을 즐기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여름 뿐 아니라 가을 단풍이 물든 사이트 뷰도 멋있네요. 이 곳도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단풍 캠으로 유명한 사이트는 "A6"번이라고 하네요. 이 캠핑장도 "다음 카페"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밀양 개울 캠핑장

밀양 개울 캠핑장
네이버 이미지 출처

이 곳은 아는 사람만 아름 아름 입소문을 통해 갈 수 있는 캠핑장인데요.

홈페이지나 다른 예약 사이트가 있는 곳도 아니고 사장님께 오직 전화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사이트 역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사장님이 당일 알아서 정해준다는 곳이에요. 가고싶다고 갈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사장님과의 통화(면접같은 느낌이 들었던;;)를 통해 조용한 분위기를 해치지 않을 것 같은 팀만 받는다고 하네요. 

 

너무 유명하고 예약하기 어려운 곳 보다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멋진 뷰로 단풍캠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저는 이 곳을 예약했답니다~~ 나중에 단풍캠 후기로 다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4. 합천 가야산 별빛 농장 

합천 가야산 별빛 농장 캠핑장
합천 가야산 별빛 농장 캠핑장
합천 가야산 별빛 농장 출처

이 곳 역시 아는 사람만 알고 찾는 캠핑장이더라구요. 예약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 예약하는 곳을 닫아놓았더라구요.  혹시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캠핑장 부지가 엄청 넓다고 들었습니다. 저런 뻥 뚫힌 내려다 보는 마운틴 뷰를 자랑하고 있는 곳이더라구요.

단풍캠을 성공하고 싶어서 엄청난 검색 끝에 찾았던 곳입니다. 저런 산에 울긋 불긋 단풍이 물든 뷰를 상상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다만, 이 곳은 캠핑장이 주가 아닌 농장이 주인 곳으로 소똥냄새?가 좀 많이 나는 곳이라고들 하더라구요. 

대신 각종 체험(피자 만들기, 먹이주기 체험 등 - 따로 문의,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아는 사람들은 자주 찾는 곳인듯 합니다. 

저는 이 곳도 역시 예약을 했기에 알려드립니다. 추후 단풍캠 후 후기 남기겠습니다. 

👉 올해 2023년 10월부터 올해 말까지 캠핑장 입구 무엇인가 문제로 인한 모든 캠핑 취소+ 운행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미리 3개월 전 해둔 예약도 취소 된 상황이고....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추후 후기 남기겠고, 혹시 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5. 문경 잉카 마야 캠핑장

문경 잉카 마야 캠핑장
네이버 '페어모아 공식 블로그' 출처

가을 단풍만 생각하다가 알게된 캠핑장인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고, 이 곳은 일주일, 한달 두달 간격으로 열리는 곳이 아니었기에 8월 중순에 10월말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그 점이 정말 좋았어요. 

경남 부산 근교 캠핑장은 아니지만, 노랑색의 은행 나무 황금빛 캠핑장 꼭 한번 가보고 싶다고 단번에 제 마음을 사로잡은 "은행나무 캠핑장"입니다! 

 

정말 너무 이쁘지 않나요?! 가을 하면 빨~간색의 단풍만 떠오르기 마련인데 노랑색의 은행 나무 속에서 하는 가을캠이란.. 

부산에서는 편도 약 2시간 반~3시간이라 가기 쉽진 않지만 저 뷰를 꼭 한번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다행히 예약 창이 열려 있어서 예약한 곳입니다. 추후 이 곳에 대해서도 남기겠습니다. 


캠핑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저로써 어디든 멋진 곳들 유명하다는 곳들이라면 다 가보고 싶다는 생각에 이리 저리 바쁜 주말을 보내고 있는데요. 

여름 캠핑을 시작으로 여름을 잘 즐겼는데, 이제 다가올 가을 단풍캠을 준비하면서 알아보았던 단풍 시기와 단풍 캠핑장을 폭풍 검색 하여 알아낸 알짜배기 캠핑장 추천입니다. 

 

유명한 캠핑장은 예약하기도 쉽지 않고 특히나 주말은 하늘의 별따기, 주말 예약이 가능하더라도 2박 우선에 밀리다 보면 정말 힘들더라구요. 각 캠핑장의 다음이나 네이버 카페를 가입하여 글이 올라옴과 동시에 댓글로 예약해야하고... 

정말 부지런한 사람들만 멋진 뷰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나, 저 역시 한 부지런함, 끈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제가 먼저 지쳐 나가 떨어지지 않는 한 열심히 도장깨기 하면서 다녀볼 생각입니다. ^^ 덕분에 알게된 멋진 뷰의 아직 덜 알려진 곳들도 함께 남겨놓았으니 혹시 자세한 정보 등이 궁금하시면 따로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해드리겠습니다~ 

 

8월 중순에서 8월말 예측할 수 없는 단풍 시기를 놓치고 싶지 않아 미리 10월 말~ 11월 초까지 여러 군데를 예약 해놓은 지금. 든든하기도 하지만 제발 그 중 한번이라도 멋진 단풍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단풍캠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적다보니 대부분이 밀양이네요. 하하;; 밀양 사람이 아니지만, 밀양에 멋진 뷰를 가진 캠핑장이 많더라구요.

다들 미리 미리 준비해서 멋진 단풍과 함께하는 단풍캠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