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Wedding~

<창원 고스튜디오> 우리의 첫번째 웨딩 촬영 실내 촬영 만족 찐 후기.

by 새롬삶롬 2024. 6. 4.
728x90

 

12월 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벌써 약 3개월.

10월 본식이 한참 남았는데 왜 다들 벌써 다이어트를 하냐고 했지만,

내 다이어트 첫 목표 웨딩촬영.

 

어짜피 포토샵이 있잖아~ 라는 말들을 했지만, 기왕이면 본판부터 멋져야 한다는 생각에

시작했던 다이어트였고, 이제 그 빛을 보러 드디어 D-day!!

 


창원 고 스튜디오

주소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88-14
영업시간 화-토 10:00 - 19: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055-322-6077

창원 웨딩의전당 계약 후기

 

웨딩의 전당에서 홀드메 패키지로 예식을 예약한 저는 연계로 창원 고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선택했었어요.

원규 스튜디오 고 스튜디오 같이 운영되고 있지만, 약간 사진의 분위기가 달랐어요.

 

저는 원규 스튜디오 분위기보다, 발랄한 고 스튜디오 분위기로 촬영을 하고 싶어서

고 스튜디오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계약 당시 업그레이드 진행되는 내용으로

앨범은 24P, 드레스 4벌, 턱시도 3벌, 원규 3컨셉 서비스를 제공받았습니다~~

 

고스튜디오 자

저희는 24.3.2 토요일 촬영 예약을 했었는데요.

일주일 전 당일 몇시까지 오라는 안내 문자가 왔어요.

저희는 오전 9:30분까지 오라고 문자가 왔었습니다.  10분 전까지 도착하라고 했어요~!


주차장 & 건물 외관

창원 고스튜디오 주차장과 외관

도착하니 이미 차 두대가 있더라구요. 저희도 재빨리 주차를 합니다.

 

창원 고스튜오

스튜디오 주차장신랑, 신부 전용 주차장이라고 적혀 있었고, 혹시나 지인이 오는 경우

"대청계곡 공영 주차장"을 이용 하라는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도보 5분 거리)

참고하시면 될 듯 해요~~


건물 내부

창원 고스튜디오 내부

가지고 온 짐 모두 챙겨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창원 고스튜디오 내부

이미 먼저 온 두 팀의 신부들이 화장을 하고 있었고, 신랑들은 환복을 마쳤더라구요.

 

하루 총 3팀 진행하는데, 알고보니 저희만 9시 30분 타임, 나머지 두팀은 8시 30분 타임이었더라구요.

 

사물함에는 개인적인 짐을 넣으라고 하셨고, 촬영에 필요한 짐들은 헬퍼 선생님들이 받아서 안쪽으로 들고 옮겨주십니다.

 

대기실에 앉아서 잠시 기다리면 저희 순서에 맞춰 불러주세요.

저희가 뒷타임이라 촬영 끝난 뒤 저녁에 다들 떠난 뒤라 찍을 수 있었던 내부 사진 ^^

 

먼저 왔던 안내 문자처럼, 메이크업 실 내부에는 신랑, 신부만 입장 가능하고

지인이 방문할 경우 대기실에서 기다려 주시면 되는 듯 했어요~~


 

드레스 셀렉

창원 고스튜디오 드레스

테블릿을 주시는데, 고스튜디오인지 원규 스튜디오인지, 드레스는 몇벌인지에 따라 사진을 보고

본인이 원하는 드레스를 오른쪽 상단 하트를 눌러서 선택하라고 하십니다.

저는 저 위 드레스 네벌을 선택했어요.

 

창원 고스튜디오서

잠시 기다렸다가 신부 먼저 헤어, 메이크업 후 드레스로 갈아입고, 그 드레스에 맞춰

신랑도 메이크업을 하고 턱시도를 입고 나와요.

 

신부화장이란.... 아주 .... 다시 태어난 기분이었어요~~

샘들 정말 화장 진짜 잘하시는듯!! 너무 만족!! ^^

 
 

※ 저는 촬영 시안을 미리 만들어서 프린터 해서 보여드렸고, 그 안에 헤어, 메이크업, 각종 자세, 컨셉 등등이 있어 그 부분에 대해 담당 샘들이 읽고는 알아서 척척 해주셨어요. 그래서 더 편했답니다. ※

 

시안 미리 만들어 오길 잘했다는 생각~~!!

잠시 셀카 하나 남기고 앉아 있으니 촬영 작가님이 오셔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셨어요.

 

작가님은 당일 랜덤 배정이라고 했는데, 저희 담당 작가님은 지명근 작가님이셨어요~!

역시 제가 만들어온 시안을 보셨다며 참고하겠다 하셨어요^^

시안에 캡쳐된 사진의 대부분이 본인 작품이었다며~~ 대박~~ 이때부터 느낌 좋았습니다~~!!

 

미리 원하는 내용이 있으면 저희처럼 만들어 온다면 서로 서로 더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추천~~ !!

혹시 제가 했던 시안 참고 하시고 싶은 분은

⭐️공감 하나⭐️ + 비밀 댓글 해주시면 비번 알려드릴게요~!

웨딩촬영 우리-.pdf
6.19MB

 

( 몇날 몇일을 짜집기 해서 힘들게 만든 자료 인데, 공감하나 눌러주는게 그렇게들 어려우신건지...

저렇게 남겨 놔도 무작정 비번만 알려달라 하시고,  공감 안해주셔도 비번 알려드리면서 하나만 눌러달라 해도 비번 알고는 쌩 하시는 분들 많네요.

 

그럴거면 그냥 공유 안하고싶네요. 본인 원하는 것만 얻으면 끝이라는건지 ..

글 안읽고 무작정 비번 달라고 하시는 분은  그냥 무시하겠습니다~

본인들도 제 부탁 무시하고 본인들 원하는 것만 말씀하시니까 저도 그럴려구요. )

 

우리가 준비한 간식

작가님이 설명해주실때 저희가 손수 간식거리 포장 해둔 것들 건네 드렸어요.

 

이건 필수는 아니고, 도시락 같은 것을 준비하시는 분도 있다고 하는데 먹을 시간 없다는 글을 보았기에

마가렛, 자유시간, 몽쉘, 쿠크다스 등 여러개를 사서 지퍼팩에 넣어서 드렸어요.

생각보다 지퍼백이 작아서 두봉지에 넣어서 두봉지씩 드렸답니다.

 

음료는 한 촬영이 끝난 후 메이크업 수정 할 때 주문을 각자 받아서 저희 것 주문하면서 같이 해서 드렸답니다.

 

한 팀당 총 3분이라고 했고, 신랑, 신부 하나씩, 제 친구가 구경 할 겸 사진 찍어주러 온다 해서 총 6개를 준비했어요.

비하인드 결론은 저는 약 9시간 촬영 동안 미니 자유시간 겨우하나 먹었답니다.... ㅋㅋㅋㅋㅋ;;


아래 사진들은 모두 제 친구 1명이 메이크업 끝나는 시간에 맞춰 방문해줘서 작가님 촬영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친구가" 찍어준 원본 사진들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원본인점 감안해주세요.

작가님 카메라 화질 사진으로 아시면 안됩니다.


첫번째 드레스 + 대여 브라운 수트 촬영

창원고스튜디오
 
보통 첫번째 촬영 시작을 하면 긴장이 덜 풀린 상태라 경직되어 표정 관리가 잘 되지 않을 수
있다고들 하던데.... 우리 작가님.... 완전 베테랑.....ㅋㅋㅋㅋㅋ
 

첫번째 드레스에, 첫번째 촬영부터 입벌리고 웃게 만드는 매직을....^^;;

"신부님.. 하하 하고 입벌리고 웃으면 안됩니다.

이빨만 보여야 해요~ 히히히 ~~ 썩소 안되요~~ 히히~~~"

하시며 솔선수범 이빨을 내보이시는 작가님 덕분에, 긴장...? 그게 뭐죠? ㅋㅋㅋㅋㅋㅋ

 

 
창원 고스튜디오

열정적인 작가님욕심많은 A+레포트의 합작.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다 똑같은 배경에서 얼굴만 바뀌는 식상한 웨딩 촬영이 너무 지루하고 따분하다는 생각에,

만들어간 시안도 한참을 엄청 서치해서 우리만의 색깔로 역동적인 개성있는 느낌의  웨딩 촬영이었으면 했거든요.

 

작가님이 제 의도를 너무 잘 파악해주셔서, 아주 센스 넘치시게 도전적으로 여러가지 시도를 많이 해주셨어요.

 

덕분에 사진량도 어마어마하고 아주 활동적, 움직임 많게 사진들이 유쾌하게 나와서 너무 만족스러웠다는.

친구가 사진을 엄청 찍어주면서 이렇게 즐겁게 즐기는 신부가 또 있냐고 물었다는 ㅋㅋㅋㅋㅋ

 

창원 고스튜오

물론, 이런 정상적인? 정적인 분위기의  정석 웨딩 촬영 느낌의 사진도 많이 찍어주셨구요~~!!ㅋㅋ

 

장난스러운 유쾌한 분위기 사진만 찍어주신 건 절대 아닙니다~~

 

활발한, 유쾌한, 즐거운 컨셉을 잡고 갔던 제 의도를 파악해서 최대한 고심 하여 반영해주신 멋진 작가님이실 뿐~~

위 배경은 "원규 스튜디오"배경입니다.

 

창원

프로포즈 받는 사진을 꼭 찍고 싶다는 제 소원을 들어주신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ㅋㅋㅋㅋ

이렇게 퉁치면 안된다며 이 장면은 정해주지 않는다며 알아서 해보도록 하라고 하셨던 유쾌하신 작가님 ㅋㅋ

 

결국 프로포즈를 받아들이고 같이 춤추는 즐거운 모습까지 담아주신 딱 내가 원하는 느낌~~~ !!


두번째 드레스 + 스튜디오 네이비 수트 촬영

창원 고스튜오

커튼 잡는 사진 찍고 싶고, 베일 흩날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해놓았더니 이렇게 또 반영해주셨어요.

+ 유쾌한, 역동적인 분위기 느낌까지 ~~

 

창원 고스튜오

얼굴이 썩 마음에 들게 나온 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창문을 열고 찍은 야외 배경에, 약간 핀 매화가 이쁘다며 찍어주신

작가님께 감사하며 ~~ 배경, 분위기는 멋진 사진~~

 

창원 고스튜오

핑크 페인트와 바닥에서 귀여운 사진들을 보고 캡쳐해왔더니 케익 소품을 활용해서 찍었던 사진까지!

 

작가님 인스타 들어가보면 아시겠지만, 아마 제가 찍은 이번 사진들의 느낌은 제가 처음인 것들이 꽤 있을 겁니다.

작가님도 아마도 도전을? ㅋㅋㅋㅋㅋ

 

창원 고스튜오

그리고 야외인듯 야외 아닌 야외 같은 곳.

음지여서 조금 추웠던...ㅋㅋㅋ

생각보다 둘다 얼굴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게 나와 아쉬웠던 배경이 멋진 곳~~

 

이 곳에서도 마지막 사진 보시면 제 다리가 보이죠?

작가님은 달리기를 시키셨답니다. 껄껄..

위 배경은 "원규 스튜디오"배경입니다.

 

세번째 드레스 + 대여 크림색 수트 촬영

창원 고스튜오

고스튜디오 페인트 사진을 보고 너무 귀엽다고 생각했기에 꼭 찍어보고 싶었던~~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왔던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어요~~

 

저의 독사진도, 남자친구 독사진도 너무 귀엽게 잘 찍힌 것 같았던 상큼한 배경~~

 

창원 고스튜디오

고스튜디오 시그니처 배경 같았던 캠코더 배경~~!!

꼭 한번 찍어보고 싶었는데요~~ 역시 귀엽게 잘 찍힌 것 같아서 만족 스러웠던 ~~

 

☆ 참고로 모든 사진에 있는 저 화사한 부케,  대왕 티아라 제 개인 지참 소품 입니다~~!! ☆

 

창원 고스튜디오

베일 이용한 사진이 찍고 싶다고 해놨던 터라 그런지 작가님이 또 반영해주셨어요~~

너무 귀엽게, 분위기 있게 잘 찍힌 것 같아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창원 고스튜오

대망의 컨페티샷!!!!!!

정말 너무 너무 기대했었는데요.

 

저는 흰 배경에서 흰 수트, 흰드레스에 찍은 사진을 가져왔었는데 작가님이 식상한 것 같다며 저 출입문을 배경으로 찍어주셨는데 대박 ~~!!!! 작품입니다~~

 

헬퍼 샘이 우리가 가져온 레인보우 컨페티를 수동으로 뿌려주시고, 작가님은 저희보고 자유롭게 놀라고 하시면서 찍어주셨는데 완전 너무 완벽!!!!!

 

창원 원규스튜디오

원규 샘플을 보고 반했던 원규 하면 한옥! 이라는

원규의 한옥 배경~!!

 

흰 수트, 흰 머메이드 드레스, 한옥 배경에서 찍은 사진이 너무 이뻐서 시안에 가져왔었기에 작가님이 또 반영해주셨는데요.

 

야간이 아니라 그런지, 저희는 모델이 아니라 그런지 생각했던 것 처럼 이쁘게 안나온 것 같아서 아쉬웠지만,

우리만의 유쾌하고 밝은 분위기의 사진은 더 마음에 들었던 사진이었어요~~

 

한옥 드레스 베일 독사진도 캡쳐해서 들고 왔었는데, 또 잠시의 틈에 작가님이 인생샷을 찍어주셨답니다 ^^

 

해질녘이다 보니 너무 추워서 들고갔던 보들이 담요 가운을 헬퍼샘이 입혀주시는 모습을 친구가 캐치해줬네요.ㅋㅋㅋㅋㅋ


 

커플룩 촬영(준비시 서비스)

창원고스튜디오 커플수트

커플룩가져오면 서비스로 찍어준다고 했는데요.

저희는 커플룩을 살까 고민하다가 신랑 예복을 맞추는 곳에서 커플 수트를 무료로 대여해준다고 하여

흰색 커플 수트를 대여해갔습니다.

 

서비스 촬영인데도, 대박이죠? 작가님 열정 대박!! 화보가 탄생했어요!!!!!!! 너무 마음에 들었다는!!!!

심지어 아이폰 카메라로 찍은 원본!!!!!!!!!


네번째 드레스 + 대여 크림색 수트 촬영

창원 고스튜디오
마지막 드레스 였는데요.

오픈 숄더 드레스는 전혀 생각안해봤었는데, 한번 입어보자 싶어서 선택했던 건데 이미 체력이 슬슬 바닥이 나던 때였는데

가장 무겁고 힘들었던 드레스....  그래도 너무 이쁜 드레스 였어요. ㅋㅋㅋㅋ

 

창원 고스튜디오

가져온 커플 운동화로 갈아신고 커플 운동화 샷도 찍어주셨구요~~~

너무 귀여웠어요~~~


창원 고스튜디오
 

검정 배경 앞에서 정 웨딩 사진 정색으로 한번 찍고, 이쁜척 하면서 한번 찍어주고요~~

꼭 찍어보고 싶었던, 나 한번 업어줘봐~ 사진을 부탁드려서 하필 가장 무거운 드레스 일때

남자친구는 극기 훈련을 했답니다 ^^;;

 

창원 고스튜디오

저의 독사진도 베일을 이용해서 인생사진을 남겨주셨습니다!!!!! 대박 감동~~


 

한복 촬영(준비시 서비스)

창원 원규스튜디오
 

이미 해가 다 져버려서 아주 아주 추웠던 한옥 배경..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제가 찍고 싶다고 캡쳐 해왔던 모든 한옥에서의 한복 사진까지!!!!

 

서비스 촬영이었지만, 이미 많은 시간이 오버된 상태였지만, 개의치 않고 후레쉬 까지 터뜨려 가며 찍고 싶다고 캡쳐해온

세가지의 한옥 배경 모두 다 최선을 다해서 찍어주신 지명근 작가님!!!! 진짜 대박!!!!!!

중간에 친구가 약속때문에 먼저 가서 네번째 드레스 때부터는 헬퍼 샘이 틈틈이 부탁드렸더니 찍어주셨는데요.

진짜 작가님, 헬퍼샘(이름은 몰라요..죄송해요 귀여우셨던 분) 정말 너무 너무 감사했어요~~!!!

 

아침 9시 30분에 시작해서 한복 사진을 끝으로 옷을 갈아입고 나오니 저녁 7시....

약 9시간을 촬영했던.... Wow!!!!

 

열정 넘쳤던 A+ 촬영 시안과 멋진 지명근 작가님, 끝까지 잘 도와주신 헬퍼샘의 콜라보는 정말..

최고 행복의 기억으로 남았답니다~~!!!!!

 

창원 고스튜디오

보통 작가님이 임의로 2장을 골라 수정해서 뽑아준다던 사진 3장을 받았구요~~

 

창원 고스튜디오

인스타 팔로우 하면서 친구가 영상찍은거 보내달라고 하시더니 그 영상편집, 또 본인 계정에 올리시면서

수정해주신 사진들 까지 선물처럼 디엠으로 감사 인사 했더니 보내주신

지명근 작가님 만난건 정말 행운이었어요!!!!

 

 

※ 이건 보정 수정본 인듯 합니다~~ 이걸 보니 수정본 너무 기대됩니다~~!!!!! >.<

 

아주 아주 만족했던 창원 고 스튜디오 촬영 후기 였습니다~~~~!! 

 

다른 웨딩 촬영 후기
 

제주 웨딩 스냅 <연그라미> 2024년 3월 촬영 계약 후기 #1

이제 6월이 되었네요.3월 초 홀드메 패키지로 실내 스튜디오 촬영을 창원 고 스튜디오에서 하고,제주가 시댁이 되버린 예비 신부인 저는 어머님 찬스로 제주도에서 웨딩 스냅 촬영을 2주 정도 뒤

saerom-1004.tistory.com

 

728x90

댓글